자이글, 명절음식 재활용법 공개

자이글, 명절음식 재활용법 공개

기사승인 2017-02-02 08:30:41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자이글이 설 명절 후 남게 된 나물, 전, 잡채 등 다양한 명절 음식들을 자이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자이글에서는 명절이 끝나고 냉동실로 직행하기 마련인 남은 명절음식들을 자이글로 맛있게 재탄생 시킬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해, 주부들의 명절음식 다시 먹기 고민을 덜어준다.

자이글은 특허 받은 상부 발열 하부 복사열 구조로 양방향에서 조리해 조리 시간이 빠르고 식재료 자체 기름으로 요리를 해 별도로 기름을 두르거나 물을 붓는 등의 준비 과정이 필요 없으며, 냉동된 명절 음식들도 별도 해동하지 않고 바로 조리해도 음식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명절 음식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으로는 나물무침은 슬라이스한 양념고기에 말아 굽는 ‘나물고기말이’로, 동그랑땡, 산적꼬치전 등 다양한 모둠전은 잘게 다져 밥과 함께 볶는 ‘모둠전 볶음밥’을 만들 수 있다. 

또띠아에 잡채를 얹고 토마토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노릇하게 구워 아이들의 입맛까지도 사로잡는 ‘잡채치즈피자’도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별도의 요리를 만들기에 귀찮거나 어려울 경우에도 음식을 그릴에 그대로 올려놓고 데우기만 하면 새로 요리한 것처럼 깔끔한 음식을 맛볼 수가 있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