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국가브랜드 대상서 기업 부문 수상

롯데면세점, 국가브랜드 대상서 기업 부문 수상

기사승인 2017-02-23 14:04:26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롯데면세점은 한국 관광산업의 부흥을 이끈 점을 높게 평가받아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선정하는 ‘2017 기업부문 국가브랜드대상’ 중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가장 크게 공헌한 '기업’ 부문에서 수상했음을 23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있었던 ‘2017 국가브랜드컨퍼런스’에서 진행됐다. 국가브랜드대상은 개인과 기업의 브랜드가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그 공로를 인정하고, 향후 국가 브랜드 활동을 장려해 대한민국의 국가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가 두 번째다.

롯데면세점의 수상 배경에 대해 국가브랜드진흥원은 2004년부터 매년 적극적인 한류 마케팅을 통해 외화를 획득하고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선발대 역할을 함으로써 한국 관광산업의 부흥을 이끌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롯데면세점은 특히 전국 8개 매장은 물론 인도네시아, 괌, 일본 등 해외 5개 매장과 한국어·중국어·일본어·영어 4개 언어로 인터넷면세점을 운영하여 2015년 기준 세계 3위의 글로벌 면세사업자로 도약한 뒤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국가브랜드를 세계적으로 알리고 그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국가브랜드대상’은 개인과 기업의 국가브랜드 가치기여도, 해외에서 갖는 영향력 및 인지도 등의 기준에 따라 후보를 선정한 뒤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발표됐다.

한편 시상식에서는 롯데면세점 이외에 예술부문 피아니스트 백건우, 문화부문 배우 이민호, 스포츠부문 프로골퍼 박인비, 수출부문 일본지역 ㈜농심, 중국지역 ㈜락앤락, 유럽지역 ㈜에스에너지가 부문별 국가브랜드대상을 받았다.

특히 문화부문 수상자는 김수현(제 1회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에 이어 배우 이민호가 선정됨으로써 롯데면세점의 홍보 모델들이 연속으로 국가브랜드대상을 차지했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