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모발이식 성공 요건, '높은 생착률과 풍부한 경험'

비절개모발이식 성공 요건, '높은 생착률과 풍부한 경험'

기사승인 2017-03-03 13:30:25 업데이트 2017-03-03 13:30:27

[쿠키뉴스=박은비 기자] 이제 탈모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쉽게 볼 수 있는 흔한 질환이 됐다. 과거에는 중년 남성에게 주로 볼 수 있던 것과 달리 여성은 물론 20~30대 젊은이, 심지어 청소년들도 탈모에서 자유로울 수 없게 된 것이다. 다행히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던 과거에 비해 탈모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도 많아졌고, 이에 따라 적극적으로 탈모치료에 나서는 등 탈모에 대처하는 자세에도 변화가 생겼다. 

탈모치료법으로 가장 흔히 떠올리는 방법이자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알려진 것은 수술적 요법에 해당하는 모발이식이다. 탈모 초기에 탈모치료병원에 가면 탈모치료제를 처방 받아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막거나 지연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모발 자체를 되돌려주는 것이 아니라 남은 모발을 유지해주는 정도이므로 아직 모발이 많이 남은 상태, 즉 탈모 초기 단계에서 그 효과를 발휘한다. 이미 눈에 띄게 탈모가 진행된 상태에서는 치료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없고, 치료제 사용을 멈추면 치료 효과도 멈추기 때문에 장기적인 치료가 요구된다. 

모발이식이 효율적인 치료법으로 꼽히는 것은 이러한 약물치료의 단점을 모두 극복한 치료법이기 때문이다. 모발이식은 탈모 유전자의 영향을 받지 않아 평생 탈모가 일어나지 않는 후두부에서 모낭을 채취하여 M자 탈모, 정수리 탈모 등 탈모 부위로 옮겨주는 것으로 탈모 부위는 물론 구레나룻, 수염, 눈썹이식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탈모로 모발을 잃은 곳에서 다시 모발이 자라게 되고, 그 효과가 영구적으로 유지된다는 점에서 약물치료와는 차별적인 장점을 가진다.

무엇보다 확실하게 탈모를 해결해 외모를 되찾을 수 있어 외모가 중요한 연예인들도 공식적으로 수술 사실을 밝힐 만큼 선호도가 높다. 더구나 수술법의 발달로 절개, 삭발 없이도 수술이 가능해지면서 부담을 한층 줄였다. 절개와 봉합이 없는 비절개모발이식은 통증과 흉터가 매우 적고, 회복이 매우 빠르다. 여기에 무삭발의 장점까지 더한 무삭발비절개 수술법은 수술로 인한 외모의 변화까지 없어 수술 다음날에도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이 같은 장점에서 모발이식병원을 찾는 발길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와 함께 모발이식 후기, 전문 병원 추천, 가격 등의 정보 공유 요청도 이어진다. 하지만 성공적인 모발이식이 되기 위해서는 비용이나 후기가 아닌 생착률과 의료진에 경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다.

포헤어모발이식센터 권오성 원장은 “생착률은 모발이식의 결과를 가르는 가장 결정적인 요소로 수술과정에서 모낭손상률이 낮아야 생착률이높아진다”면서“이를 위해서는 건강한 모낭을 손상 없이 안전하게 채취해 이식할 수 있는 수술도구와 수술법, 높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 수술 환경 등이 뒷받침 되어야한다”고 밝혔다. 생착률이 수술 후 1년 정도 지난 뒤 드러나는 모발이식수술이 특성상 수술 후 사후관리가 이뤄지고, 결과에 대한 책임을 보장하는 곳이라면 더욱 믿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권 원장은 이어 “하지만 아무리 좋은 수술도구와 방법으로 수술한다 해도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숙련돼있지 않으면 높은 생착률을 거둘 수 없으므로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는 필수 조건”이라며 “의료진의 경력은 수술도구나 수술법 같은 것만으로 이해와 비교가 어려울 때도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는 요소로 수술방식 등에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면 많은 수술을 통해 생착률과 자연스러운 결과 등이 입증된 의료진을 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eunbi0426@kukinews.com

박은비 기자
eunbi0426@kukinews.com
박은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