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앞두고 유통가 '주얼리 대전'

화이트데이 앞두고 유통가 '주얼리 대전'

기사승인 2017-03-07 08:13:00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유통가가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해 주얼리를 미리 선보였다. 자체 몰을 이용하거나 온라인몰과 손잡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SK플래닛 11번가는 오픈마켓 처음으로 입점한 인기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와 함께 ‘김연아 귀걸이/목걸이’를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하는 화이트데이(14일) 프로모션을 2일부터 5일까지 진행했다.

온라인몰에서 프리미엄 주얼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11번가 내 ‘브랜드 주얼리’ 카테고리의 연도별 매출 상승률은 2013년 대비 2014년 5% 에서, 2014년 대비 2015년 67%, 2015년 대비 2016년은 152% 로 급성장하고 있다.

브랜드 주얼리의 경우 고객들은 브랜드에서 직접 제공하는 보증서를 통해 품질을 믿고 살 수 있으며 교환, 환불 등의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온라인몰인 11번가의 포인트, 마일리지, 멤버십 혜택 등으로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가격에 동일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가 선보인 제이에스티나 온라인 단독상품 20여종은 실버, 골드, 진주 소재의 ‘쁘띠제이(petit J)’ 라인 귀걸이와 목걸이로, 올 봄/여름 신제품 콜렉션 인기 디자인을 적용했고 판매가격은 평균 6~8만원대였다. 여기에 제이에스티나의 300여종의 상품을 한데 모아 판매했다. 기획전 상품 ‘30% 할인’(1만원 이상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구매 금액대별 푸짐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제이에스티나 뷰티 브로우 펜슬,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제이에스티나 뷰티 데피니션 크레용,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제이에스티나 드림 파우치를 증정했다.

11번가는 지난해부터 브랜드 주얼리 본사 영입을 적극 진행해 ‘스톤헨지’, ‘미니골드’, ‘아가타’, ‘헤리메이슨’, ‘폴리폴리’ 등이 입점해 주얼리를 찾는 고객이 바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도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주얼리 전문브랜드 ‘스톤헨지’와 함께 화이트데이 선물특집전을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특집전에서는 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에서 화제가 됐던 전지현 귀걸이, 목걸이, 팔찌, 시계 등 74종의 다양한 제품을 소셜커머스 단독으로 판매한다.

위메프는 귀걸이, 목걸이 등 온라인 단독 선출시 상품 16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에서 스톤헨지의 뮤즈 전지현이 착용한 인기아이템 ‘14K 로즈골드 귀걸이’를 21만4400원, ‘14K 로즈골드 목걸이’ 28만2400원, ‘14K 화이트골드 목걸이’는 26만24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위메프 단독 특가로 선보이는 시계는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고, 스톤헨지 베스트셀러 아이템, 1부 다이아 목걸이 등 다양한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특집전에서 스톤헨지 제품 구입 시, 스톤헨지 케이스와 보증서가 함께 발급되고 전 상품 백화점 A/S가 가능하다.

2008년에 처음 론칭한 스톤헨지는 심플&클린이라는 디자인 컨셉으로 웨딩 컬렉션부터 실버 컬렉션까지 폭넓은 주얼리 라인을 통해 사랑 받고 있다. 

위메프는 특집전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 시 스톤헨지 헤어슈슈를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디즈니 미녀와 야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였다. 로이드의 미녀와 야수 콜라보 상품은 영화의 핵심 요소인 '야수의 장미' 모티브가 반영된 반지, 목걸이, 귀걸이 등 총 40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콜라보 상품은 장미 특유의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장미 꽃 잎을 골드로 섬세하게 표현하여 고급스러움이 한층 강조됐다.

대표적인 상품은 '미녀와 야수 콜라보레이션 세트'로 목걸이와 귀걸이를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는 구성이다. 골드로 표현된 장미꽃과 화이트 큐빅이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미니멀리즘 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으로 착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한정판으로 출시되었으며, 구매 시 미녀와 야수 로고로 장식된 주얼리 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원형 디자인 안에 장미꽃과 장미 잎사귀들이 어우러져 디테일이 살아 있는 디자인과 천연 로즈쿼츠 원석과 믹스 매치 된 디자인 등 다양한 스타일의 주얼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월드 로이드 관계자는 “로이드와 디즈니 미녀와 야수가 만나 로맨틱하고 빈티지한 무드를 담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이라고 전했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