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태구 기자] 농협은행, 서대문 일대 도시락 배달 봉사
NH농협은행 김형열 부행장과 리스크관리부 직원들은 7일 서대문구 남가좌동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리스크관리부 전 직원은 매월 급여의 일정액을 자발적으로 적립해 금과 쌀을 전달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나눔과 사랑을 4년째 정기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김형열 부행장은 “어려운 환경에 계신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도시락을 전해 드릴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면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 농산물을 구매하여 지역 소외계층에 지원하는 등 농촌과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국씨티은행, 민원 없는 은행 추진
한국씨티은행은 ‘민원 없는 은행’ 캠페인 3년 차를 시작하며 그 동안 민원 예방에 기여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고객 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전진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씨티은행은 2015년 ‘민원 없는 은행’을 경영목표로 세우고, 민원전문가 영업점 방문연수, 민원예방 동영상, 민원예방 직원 UCC공모 등 직원 교육 강화와 함께 내부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2016년에는 고객 감동 경험(Remarkable Client Experience)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만족 활동에 집중했다. 이에 따라 금융감독원 민원 건수가 전년 대비 2015년, 2016년 각각 26%, 28% 감소하고 있다.
전북은행 JB카드, 새봄맞이 혜택 만발 이벤트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8일부터 4월 30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JB카드 새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JB개인카드 고객은 전북은행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를 통해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 가구, 학원, 의류업종 가맹점에서 건별 5만원이상 결제시 최대 2만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소셜커머스 위메프 이용시 캐시백도 제공된다. 별도의 응모 조건 없이 건별 3만원이상 이용하면 고객별 1일 3000원까지 캐시백 혜택이 주어진다.
ktae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