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올해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예천군 올해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기사승인 2017-03-13 09:48:18
[쿠키뉴스 예천 = 노창길 기자] 예천군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7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일보가 주최 농림축산식품부, 행정자치부 등 7개 부처가 후원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참관객에게 농촌 체험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귀농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보여주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군은 이번 행사를 귀농·귀촌 정책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 기회로 삼아 귀농지원팀, 상담요원과 예천군 귀농인회 회원들이 함께 참가해 선배 귀농·귀촌인의 성공 및 실패 경험담과 함께 농업에 대한 창업 노하우 등 1대1 상담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는 등 적극적인 귀농·귀촌 유치활동을 벌였다.

이번 박람회 주요상담은 귀농·귀촌 희망 시 중요한 요소인 주택구입 요령과 농지구입 및 농작물 재배 추천 품목, 귀농정착 전 귀농교육의 중요성과 단계별 실행 절차는 물론 예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귀농정책도 소개했다.

또 귀농인들이 직접 생산하고 가공한 참기름, 약도라지, 벌꿀, 오미자청, 사과, 식용곤충을 전시하고 시식 코너도 운영해 먹거리와 볼거리를 함께 제공해 박람회를 방문한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군 관계자는 “박람회에서는 귀농희망자에게 귀농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귀농․귀촌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해 안정적 귀농정착에 도움을 주고 앞으로 도시민 유치를 통해 귀농활성화 및 지역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개발과 홍보 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