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양봉대학 개강식

예천군 양봉대학 개강식

기사승인 2017-03-13 09:53:44
[쿠키뉴스 예천 = 노창길 기자] 예천군는 13일 예천군곤충연구소에서 양봉전문가 양성을 위한 양봉대학 개강식이 열렸다.

이날 입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갖고 강사진 소개와 11월 까지 진행될 교육 일정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도 진행됐다.

이번 양봉대학은 FTA협정 등 양봉산물 수입확대에 대응하고 양봉농가의 경영안정을 꾀하기 위해 국내최초 신품종 꿀 다수확 여왕벌 ‘장원’의 육성과 사양관리 등 양봉전문기술 전수를 위해 개설됐다.

또 전국의 유능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양봉 이론과 질병진단, 고품질 꿀 대량생산기술, 우수여왕벌 양성기술에 대한 강의와 교육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현장중심교육으로 구성해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관내에서 벌통 100통 이상을 소유한 전문 양봉인과 초보 양봉인의 멘토링 사업을 진행할 계획으로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배움의 열정이 가득해 어느 때 보다 알찬 수업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전문 양봉인을 육성을 위한 맞춤형 양봉 교육과 멘토링 사업을 통해 초보양봉농가들의 기술 향상과 소득증대로 이어지는 실속 있는 교육이 되길 바라며 예천이 꿀벌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연구와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