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제2인생 서막 문경에서 준비하세요

문경시 제2인생 서막 문경에서 준비하세요

기사승인 2017-03-13 19:18:50
[쿠키뉴스 문경 = 노창길 기자] 문경시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에서 국민일보사 주관으로 개최된 '2017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시의 차별화된 귀농귀촌시책을 소개하고 국토의 중심에 위치한 편리한 교통여건과 아름다운 자연환경 등을 중점 홍보했다.

시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도시민농촌유치지원사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명품귀농귀촌지로 급부상하면서 시 홍보부스에는 행사기간 내내 상담을 원하는 예비귀농귀촌인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시가 짧은 기간에 전국 최고의 귀농귀촌지로 자리매김하기까지는 자치단체장의 관심과 의지, 차별화된 맞춤형 시책, 귀농귀촌연합회의 헌신적인 노력 그리고 지역민들의 따뜻한 배려가 이루어낸 합작품이란 게 대체적인 여론이다.
 
 또한 귀농귀촌 상담과 더불어 금년 대표축제로 승격된 문경전통찻사발축제와 관광문경에 대한 홍보를 병행하는 등 문경시를 대내외에 홍보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회로도 적극 활용했다.

 문경시는 본 박람회에서 3년 연속 우수 홍보관으로 선정되어 국민일보사 최삼규 사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는 영예 를 얻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와 도시민초청 행사를 통해 문경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보다 많은 도시민들이 문경으로 귀농귀촌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