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동방사회복지회와 MOU 체결

롯데닷컴, 동방사회복지회와 MOU 체결

기사승인 2017-03-17 15:01:00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16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동방사회복지회와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롯데닷컴은 이 날 동방사회복지회 보호를 받고 있는 입양대기아동과 소외계층 대상자들의 안정적인 성장과 사회적 자립을 지원할 것을 서약했다. 본 협약식은 롯데닷컴 김형준 대표이사와 동방사회복지회 김진숙 회장 그리고 롯데닷컴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45주년을 맞이한 동방사회복지회는 세상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복지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아동복지 전문기관이다.

기존에도 롯데닷컴은 동방사회복지회 입양대기아동을 돌보는 정기 봉사 및 자사에서 발생되는 판매상품을 기부하는 등 크고 작은 후원을 이어왔다.

협약식 직후 롯데닷컴 김형준 대표와 샤롯데 봉사단은 손수 바느질해 아기 손수건을 제작했다. 이 날 제작된 손수건은 입양대기아동을 위해 사용되며 손수건 한 장당 분유 한 통도 함께 후원된다. 한편 롯데닷컴 샤롯데 봉사단은 현장에서 위탁 가정에 보낼 200여개의 ‘드림박스’도 포장했다. 드림박스에는 욕실 미끄럼방지매트, 물티슈, 아동용 바디워시를 비롯해 콘센트 안전커버, 모서리 보호대, 색연필 등이 함께 구성됐다. 드림박스들은 택배를 통해 차주 초까지 위탁가정에 배송될 예정이다.

롯데닷컴 김신정 샤롯데 봉사단장은 “1만3000원이면 간단한 바느질로도 만들 수 있는 아기손수건과 분유를 후원할 수 있다”며 “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 보다 많은 분들께 알려져 더 큰 희망이 동방사회복지회에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밝혔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