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9천억 돌파 外 유안타·삼성증권

[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9천억 돌파 外 유안타·삼성증권

기사승인 2017-04-06 18:06:03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잔고 9000억원 돌파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잔고가 9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말 6798억원에서 3개월 만에 40% 이상 증가해 9307억 원을 달성했다. 투자 대기자금 성격인 외화예수금도 2522억원에서 3155억원으로 늘어나 합산할 경우 1조2462억원에 달한다.

미래에셋대우는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해 지난해 말 GBK추진본부를 신설했다. GBK추진본부는 선진국, 이머징국가의 주식, 채권 등 다양한 투자자산에 대해 분산투자를 통한 수익률 제고에 힘써왔다. 여기에 미래에셋대우의 해외리서치 역량, 추천 주식 수익률, 글로벌 브로커리지 전문인력 육성,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등이 더해져 최근 해외주식잔고가 급증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 ‘2017 글로벌 실전투자대회’ 등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증권, 베트남 주식이나 글로벌 ETF 거래 고객 이벤트

삼성증권이 4월말까지 베트남 주식이나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를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관광상품권,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베이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증권 홈페이지, POP HTS, 모바일앱(mPOP) 등에서 베트남이나 글로벌 ETF를 첫 거래한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파리바게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4월 한달동안 원화 기준 누적 거래금액이 1억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사전에 삼성증권 글로벌 ETF 클럽에 참가 신청을 해야 된다. 

삼성증권은 베트남 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00만원 베트남동(VND) 환전시 5만원의 캐쉬백을 제공하는 비나이다(VietNam)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4월말까지 신청만 하면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 시스템트레이딩 강연회 개최

유안타증권은 오는 15일(토)부터 16일(일) 이틀간 오후 1시부터 6시 까지 마포에 위치한 유안타증권 고객지원센터 1층 연수실(6호선 광흥창역 4번 출구 신수중학교 맞은편)에서 시스템트레이딩 기법에 대해 강연하는 ‘스마트 시스템트레이딩 스쿨 시즌2(8기)’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금융센터부천지점 박준열 부장이 강사로 나서 ‘기업의 재무제표 분석 및 유안타증권 HTS ‘티레이더2.0’을 이용한 시스템 트레이딩 전략’에 대해 강연하고, 이어서 ‘선물∙옵션 전용 HTS ‘고수Plus’를 활용한 추세구간에서의 수익추구 및 하락장에서의 헤지기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