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 2017 도전한국인 창조경영 부문 ‘대상’ 수상

김주수 의성군수, 2017 도전한국인 창조경영 부문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7-04-27 13:55:11


[쿠키뉴스 의성=최재용 기자] 김주수 의성군수가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 도전한국인 대상' 창조경영 부문에서 최고 경영자에 선정됐다.

도전한국인본부와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가 주최하는 도전한국인 대상 창조경영 부문은 지난 한 해 동안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창조적인 경영 환경 개척에 힘써온 경영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김 군수는 2014년 7월 의성군수에 취임한 후 군민 삶의 질을 높이고, 역량과 지혜를 모아 군정을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인 사례로 김 군수는 의성군청 주차장에 공무원 주차를 금지하고, 민원인 전용 주차장으로 개방했다.

의성읍 18개 공영주차장을 확보해 의성읍 중앙로의 만성적인 주차난도 해결했다.

또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먹을거리 창출을 위해 의성건강산업(K-health) 프로젝트 추진, 세포 배양 산업화 허브 구축, 말산업 특구 지정 등에 행정력을 집중했다.

이외에도 의성읍 이미지를 새롭게 부각하고자 공공디자인 시범사업, 시가지 간판 정비, LED 가로등 교체 등 18개 지구 세부사업을 통해 도시경관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쓰레기 분리 배출, 전통시장의 난전과 노상 적치물도 말끔하게 정비했고, 의성 농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품목별 농산물 브랜드를 통합한 공동 브랜드 ‘의성眞(진)’을 탄생시키기도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활력 있고 희망이 있는 의성군으로 발전시키는 걸 소명으로 여기고 군민의 마음을 모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 군수는 제18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농림부 대변인, 식량정책국장, 청와대 농림해양수산 비서관, 농림부 차관, 경북대 초빙교수, 서울시농수산물공사 사장 등을 거친 행정과 농업의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