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유수환 기자] 한국투자증권, 부산지역 투자자 위한 주식투자 설명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이달 26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부산지역 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증권과 함께하는 증시전망과 유망 종목’을 주제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정훈석 리서치센터 연구위원이 ‘최근 주식시장 전망과 유망 투자종목’에 대해 강의한다. 2부에서는 온스탁증권방송 최용화 팀장이 ‘주식투자 전문가 매매기법’을 주제로 본인만의 투자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박원옥 WM전략본부장은 “시장을 주도하는 유망 종목 추천과 함께 온스탁 전문가의 매매 스킬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키움증권, 대학생 주식모의투자대회·영상공모전 개최
키움증권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주식모의투자대회와 영상공모전을 동시에 개최한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주식모의투자대회는 총 상금 780만원과 해외탐방(1~10위), 키움증권 인턴십 기회(1~3위)가 주어진다. 영상공모전 수상자에는 총 상금 500만원과 키움증권 인턴십 기회(1위)가 제공된다.
이번 21회 대회는 6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6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영상공모전도 열린다. 주어진 4가지 주제 (영웅문S, 키움 콕! ISA, 4차산업혁명을 이끄는 키움증권, 키움금융그룹) 중 하나를 골라 그에 맞는 영상을 제작해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영상 형식에는 제한이 없으며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키움증권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영상 공모는 7월 30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2017 하반기 주요 산업 전망 포럼 개최
신한금융투자는 25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여의도 본사 ‘신한WAY홀’에서 ‘신한 금융시장 포럼’ 둘째 날 행사를 진행했다. 1부에는 ‘4차 산업혁명 전망’을, 2부에는 ‘주요 산업전망 및 유망주’를 주제로 각각 발표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총 16개 산업 분야를 맡고 있는 애널리스트들의 전망과 스몰캡 유망주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바이오·헬스케어 담당 배기달 부장은 “2018년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중이 14%를 넘어서면서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한국 업체들이 본격적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시장에 진입하면서 이 부문에서 성과가 가시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동차 담당 정용진 책임연구원은 “신흥국 경기회복으로 신흥국 비중이 높은 현대·기아차의 판매량은 글로벌 수요증가율 1.6%를 크게 상회하는 7.7%로 예상하면서 현대·기아차 실적 개선은 낙관적”이라고 전망했다.
철강·운송 담당 박광래 연구원은 “중국의 인프라 투자확대로 인한 철강 수요증가로 철강 산업 업황이 양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밖에 IT 담당 소현철 이사와 최도연 팀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자율주행차, 사물인터넷, 가상 현실 대중화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엔터테인·레저 담당 성준원 팀장은 하반기 국내 여행업체 전망을 강의했다. 아울러 인터넷 담당 이문종 연구원은 국내 인테넷 산업과 게임에 대한 향후 전망을 얘기했다.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