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 고향사랑 크라우드 편딩 대회 참여

영주시 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 고향사랑 크라우드 편딩 대회 참여

기사승인 2017-06-08 19:30:26

[쿠키뉴스 영주 = 노창길기자] 영주시는 다음달 5일까지 경북도 고향사랑 크라우드 펀딩대회에 ‘다문화희망공동체’와 ‘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이 참가한다.

크라우드 펀딩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사업 계획을 세운 이들이 온라인으로 이를 제시해 공감하는 다수 소액 투자자에게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다.

이번 대회는 경북도가 주체하고 자금모집 대행기관 ㈜오마이컴퍼니가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펀딩대회로 총 26개 팀이 참가했다.

시는 다문화희망공동체의 ‘소백산골 다문화새댁들의 제2고향 만들기’와 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의 ‘홍삼이 머문 인견스카프’ 등 2건의 프로젝트를 제안해 한달간 ㈜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 통해 펀딩을 받는다.

펀딩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경상북도 전용관(프로젝트 보기 > 파트너쉽 펀딩대회 > 경상북도 고향사랑  크라우드 펀딩대회)에 접속해 후원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참여하면 된다.

고려인삼협동조합의 ‘홍삼이 머문 인견스카프’ 프로젝트는 홍삼액을 입힌 인견스카프를 주제로, 최근 침체된 지역특산물(인견, 인삼 등) 의 판로 확대와 홍보에 적극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을 보다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제안한 프로젝트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기다린다”며 “이번 펀딩대회 참가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기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크라우드 펀딩대회(행정자치부 주최)에서 ‘당뇨 먹는 돼지감자 관사골 프로젝트 6080’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