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동양대학교 상생 파트너쉽

영주시 동양대학교 상생 파트너쉽

기사승인 2017-06-20 18:57:34

[쿠키뉴스 영주 = 노창길 기자] 영주시와 동양대학교가 지난 4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맺은 후 공동의 관심사인 영주발전을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 마련에 나섰다.

시는 19일 동양대학교 소회의실에서 동양대학교 이만근 부총장, 영주시 민인기 부시장 및 양 기관 간부급 직원 등 12명이 구체적 상생 협력사업 발굴 및 양 기관 간 협조사항 협의를 위해 상생발전포럼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지역대학과 협력할 주요 사업에 대하여 설명하고, 동양대 주민등록 미전입 재학생 영주시 주민등록 신고 협조 및 동양대 북서울캠퍼스 개교에 따른 학교 주변 원룸 공실률 최소화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학교 측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동양대 관계자는 영주시 항공인프라 구축 공동 모색 등 대학 산학협력단과 연계한 연구협력사업 공동 발굴 및 영주출신 재학생들의 애향심 고취를 위한 인재육성장학금 확대 등을 영주시측에 건의했다.

한편 주시 관계자는“오늘 토의가 토의로만 끝나는 게 아니라 현장으로 돌아가 관련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하고 “결국 그것은 영주시민을 위한 일이기에 기꺼이 추진할 것이고, 앞으로도 양 기관 간 깊이 있는 대화가 이어지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