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김한규 의원 5분 발언

안동시의회 김한규 의원 5분 발언

기사승인 2017-06-21 21:40:16

[쿠키뉴스 안동 = 노창길 기자] 안동시의회 김한규 의원(남선·임하·강남)은 21일 제189회 제1차 정례회 5분 발언에서 강남지역 주차문제 해결과 강남중학교 신설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김 의원이 밝힌 강남중학교 신설에 대한 해법은? 기존 강남지역 고등학교 중에서 중·고 병설학교로 전환하고, 학교신축에 대한 신축 비용은 시가 징수한 학교용지 부담금을 재단과 협의해  중·고 병설학교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또한, 강남중학교추진위원회에서 요구하는 강남에 있는 시유지를 학교부지로 교육청에 기부 채납하고, 강북에 있는 공립중학교를 이전 재배치하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촉구했다.

“그 동안 경북교육청의 안일한 교육행정으로 인해 강남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감내해 왔던 고통과 시련들을 헤아려 강남중학교 신설 문제를 반드시 해결함으로써 평생교육도시 안동, 행복안동으로 비상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강남지역 주차문제와 관련하여 몇 해 전만 해도 나대지로 남아 있는 공터들이 많아 강남지역 주차문제가 별로 심각하지 않았지만, 땅값 상승으로 인한 건물신축 붐으로 주차난이 날로 심각해 이제는 강남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되어 주차문제 해결책 마련에 안동시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력 요구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