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단신] 진에어·에어아시아

[항공 단신] 진에어·에어아시아

기사승인 2017-06-22 10:15:12

[쿠키뉴스=이훈 기자] 진에어,  국내선 할인제도 확대 시행=진에어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군인 등을 대상으로 국내선 할인제도를 확대 시행한다.

진에어는 국내 항공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3인 이상의 가족 운임 할인제도와 제주도민, 재외도민 및 명예도민 할인제도 등을 시행해 왔으며, 이번에 장애인, 국가유공자, 군인 등에 대한 국내선 할인제도를 확대 시행하게 됐다.

확대되는 할인제도는 국내선 전 노선에서 장애인 및 동반보호자 1명, 국가유공자와 유족, 독립유공자와 동반보호자 1명, 국가유공상이자와 동반보호자 1명, 5.18  민주유공자와 유족에게 40%, 국방부 소속 군장병,  공무원, 군무원은 10%의 운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단, 탑승 당일에 증빙 서류(복지카드, 국가보훈처 발행 신분증, 군인신분 증명서 등)를 소지해야 한다.

이번 국내선 할인제도는 발권일 기준 6월 20일부터 시행되며, 진에어 홈페이지와 고객서비스센터, 공항 등에서 항공권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어아시아, 9년 연속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 수상=에어아시아가 9년 연속 세계 최고 저비용항공사로 선정됐다. 

에어아시아는 지난 20일 프랑스 르부르제 공항 항공우주박물관에서 열린 ‘2017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Skytrax World Airline Awards)’에서 ‘세계 최고 저비용항공사 상’과 ‘아시아 최고 저비용항공사 상’을 수상하며, 지난 2009년 첫 수상 이후 9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항공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은 100여 개국 항공 이용객 약 2000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49개의 주요 항목을 기준으로 항공사의 서비스 품질과 우수성을 평가한다.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