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한국성장금융, 자금 회수시장 활성화 MOU

금투협-한국성장금융, 자금 회수시장 활성화 MOU

기사승인 2017-07-12 14:07:24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은 12일 ‘K-OTC PRO(전문투자자 전용 장외 주식시장)를 통한 자금 회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성장금융 자펀드 보유 벤처·중소기업 주권 및 펀드 지분증권 등의 K-OTC PRO(전문투자자 전용 장외 주식시장)를 통한 유통 활성화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회가 새롭게 개설하는 K-OTC PRO는 성장금융 70여개 자펀드가 투자한 성장잠재력이 높은 비상장주식이 거래된다. 이어 사모펀드의 출자지분이 본격적으로 거래될 수 있는 시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어 회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영기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한국성장금융의 자펀드들이 보유하고 있는 우량 혁신·벤처기업의 주식이나 펀드 지분 등이 K-OTC PRO를 통해 거래되면, 전문투자자들의 K-OTC PRO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K-OTC PRO가 우리나라 벤처투자의 회수(Exit)시장으로서, 모험자본 선순환 구조 형성을 위한 중요한 고리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동춘 한국성장금융 대표는 “한국성장금융은 출범 이후 초기기업, 벤처펀드 뿐만 아니라 성장단계의 기업, 사모펀드의 회수시장 거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금융투자협회와의 협업은 회수시장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민간자본의 회수시장 참여를 장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