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현대백화점, 롯데홈쇼핑, 옥션, G마켓, CU

[유통 단신] 현대백화점, 롯데홈쇼핑, 옥션, G마켓, CU

기사승인 2017-07-14 11:28:20


현대백화점, 어린이책미술관서 '봉주르 팝업' 개최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5층에 있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에서 '봉주르 팝업'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프랑스 대표 팝업북 아티스트 아누크 부아로베르(Anouck Boisrobert, 이하 아누크)와 루이 리고(Louis Rigaud, 이하 루이)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팝업북은 평면의 책장을 펼치면 접혀있던 그림들이 튀어나와 입체적인 조형물이 되는 책을 일컫는다. 전시전에서는 스케치·원화·모형 등의 130여 점과 함께 국내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작가의 기타 프로젝트 작품들 및 미디어 영상도 선보인다. '아누크'와 '루이'는 8월 2일부터 5일까지 직접 전시장을 방문해 관람객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전시장을 방문한 어린이들과 함께 다양한 페이퍼 아트 창작 교실(8월 2~4일)을 운영하고, 작품 창작에 대한 강연과 사인회(8월 5일)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겨울상품 최대 67%할인하는 역시즌 특집방송 실시 

롯데홈쇼핑은 이달 14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인기 겨울상품을 최대 67% 할인가에 판매하는 역시즌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이달에 진행되는 ‘007 역시즌 작전’에서는 비교적 고가로 구매하기 어려웠던 겨울모피, 대형가전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오는 15일에는 단독 상품이자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나무하나’를 최초로 할인 판매한다. 젊은 연령층의 구매율이 높은 브랜드로, 지난 시즌 1만 개 이상 판매된 ‘앵클부츠’, ‘하프부츠’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22일에는 대표적인 겨울상품인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를 80~100만원 대에 판매한다. 당일 제품구입 시 소형냉장고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26일에는 작년 한 해 주문금액 150억 원을 기록하며 매년 역시즌 행사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유명 모피 브랜드 ‘진도’의 밍크코트들을 평균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지난 겨울시즌에 처음 선보였던 ‘끌레베’의 밍크코트, 하프코트, 베스트 등 신상품들을 집중 편성하고, 평균 100만원 안팎에 선보인다.  

GS샵, 반려동물 애견사료 방송 실시 

GS샵이 급성장 중인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든다.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한다는 뜻의 ‘펫펨족’이란 신조어도 등장했다. 이에 GS샵은 지난 4월부터 ‘반려동물TF’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그 첫번째 상품으로 13일 오후 4시10분 ‘시리우스 윌’ 애견사료를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리우스 윌’ 애견사료는 ‘보듬조련사 강형욱’씨가 함께 참여하고 있는 상품으로서 높은 조단백 비율은 물론 젖산균, 상어연골 등을 함유, 각 연령별로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있게 제공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퍼피용, 성견용, 노견용 등 성장단계 별로 구분된 ‘시리우스 윌’ 본품(1kg 4개)과 샴푸, 간식, 무료체험분 등의 추가 구성상품을 7만8800원에 선보인다. GS샵은 모바일, 온라인몰 상단에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따로 구분하고 운영해오고 있었으며, 이번 ‘시리우스 윌’ 방송을 기점으로 TV 홈쇼핑에서도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옥션, '어서옥션! 돼지고기' 진행하며 정육 할인판매 

옥션이 제철과일에 이어 이번엔 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한 ‘고기’ 할인 판매에 나섰다. 옥션은 신선식품 캠페인 ‘맛있게 즐기고 싶을 땐, 어서옥션! 돼지고기’편을 진행하고, 오는 23일까지 최대 47% 할인 판매한다. 이번 캠페인은 앞서 진행된 ‘제철과일’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마련된 것으로,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돼지고기편을 시작으로 8월 닭고기, 9월 소고기까지 총 3개월간 신선한 정육 상품들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첫 번째 순서인 돼지고기 프로모션에서는 다양한 부위의 돼지고기를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쫄깃한 식감의 제주돼지 뒷다리 구이(400g, 2팩)와 고기의 풍미를 더해주는 멸젓소스(80g)를 3만개 한정 7,900원에 선보인다. 짭짤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스페인 하몽 ‘돈 하몽 이베리코 베요타(100g)’는 2만4,900원에 판매하며, 맥주 안주로 사랑 받는 ‘비첸향 미니이지 포크(120g, 4팩)는 3만3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G마켓, 피앤지와 올림픽 응원 이벤트 

G마켓은 오는 23일까지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피앤지(P&G)과 함께 ‘쿨림픽 프로모션’을 열고, 올림픽 개회식 초청 등 대대적인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질레트, 다우니 등 인기 상품들도 최대 50% 할인가에 단독 판매한다. 또 스피드 스케이팅 세계 랭킹 1위인 ‘이승훈 선수와 함께 하는 스케이팅 클래스’가 있다. 오는 16일까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참여하면 15명에게 기회가 돌아간다. ‘평창 올림픽 개회식 티켓’ 증정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참여는 P&G 쿨림픽 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7월 23일까지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명(2매)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외에 질레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 ‘이승훈 선수의 경기 티켓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CU, 이란에 진출…대한민국 브랜드 알린다 

BGF리테일(대표이사 박재구)은 14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이란의 ‘엔텍합(Entekhap) 투자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업계 최초로 이란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업계 최초의 해외 시장 진출이라는 점 외에도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진다. 브랜드 독립 후 프랜차이저(Franchisor)로 해외 진출을 통해 로열티 수입을 벌어들이는 첫 사례이다. 또한, 계약과 동시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가맹비 규모로는 상당액인 300만 유로(약 40억 원)의 수입도 얻게 되는 등 대한민국 1등 편의점으로서의 시스템과 역량을 인정받았다.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방식은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저의 시스템과 역량이 높을 때 진행되는 계약의 형태다. 파트너사로 선정된 ‘엔텍합 투자그룹’은 이란 현지 기업 중 최대 규모의 가전제조·유통회사로 한국과는 약 20여 년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거래를 진행하는 등 한국의 문화와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