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단신] 롯데닷컴, 유니클로, 코오롱, 이랜드 로이드

[패션 단신] 롯데닷컴, 유니클로, 코오롱, 이랜드 로이드

기사승인 2017-07-17 10:36:56

롯데닷컴, 래시가드 수영복 등 썸머 페스티벌 실시 

20대 여성이 비키니 수영복 대신 래시가드와 원피스 수영복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최근 한달(6월 11일~ 7월 10일) 간 20대 여성고객의 수영복 구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72.9% 증가했다. 스타일별로는 래시가드 매출이 122.3% 증가해 국민 수영복임을 입증하며 가장 높은 상승세를 나타냈고, 최근 모노키니 인기에 힘입어 원피스 수영복 역시 98% 올랐다. 반면 비키니는 오히려 전년 대비 5.4% 감소했다. 이는 활동성과 체형보정 효과가 뛰어난 래시가드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또 몸매보정 효과를 주는 모노니키가 올해 수영복 트렌드로 급부상했다. 롯데닷컴은 래시가드를 포함해 샌들, 슬리퍼, 골프 및 캠핑용품 등 여름휴가를 위한 필수 아이템을 한자리서 만나볼 수 있는 ‘썸머 페스티벌’을 7월 말까지 진행한다. 특히 래시가드는 에어워크, STL, 레이지비 등 5대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롯데닷컴 검색창에서 ‘썸머 페스티벌’을 입력하면 행사장을 찾을 수 있다.

유니클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선정 

(2017년 7월 17일, 서울)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남자 휠체어 테니스 세계 랭킹 1위 선수 고든 레이드(Gorden Reid)를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고든 레이드는 2016년 호주 오픈 및 윔블던 단식 부문에서 우승하고 같은 해 리오 패럴림픽에서도 금메달을 수상, 대영제국훈장을 수여 받기도 했다. 유니클로는 브랜드 철학인 ‘라이프웨어(LifeWear)’와 상품의 뛰어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세계적인 실력을 갖춘 운동 선수들을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있다. 고든 레이드는 앞으로 경기 시 유니클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기능성 상품들을 착용할 예정이며, 유니클로는 상품 개발 시 고든 레이드의 전문적인 의견과 실제 경험을 참고해 편안함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유니클로는 지난 2014년부터 국제 테니스 연맹(International Tennis Federation, ITF)과 후원 협약을 맺고 ITF가 주관하는 휠체어 테니스 전 경기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1월 후원 협약을 2021년까지 5년 연장한 바 있다. 

코오롱, 겨울 상품 할인 판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겨울상품을 시원하게 할인 판매하는 이른바 ‘프리시즌(Free-Season) 마케팅’에 돌입했다. 프리시즌 마케팅이란 계절이나 기후 등에 관계없이 제품을 출시하고, 역시즌 기획전을 열거나 앞선 계절의 상품을 선주문하는 등의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코오롱FnC의 스포츠브랜드 ‘헤드(HEAD)’는 8월 31일까지 온라인 코오롱몰 회원가입을 한 고객에 한해 2017 신상 벤치코트 9종을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코오롱FnC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 스포츠’도 지난해 완판 아이템이었던 ‘튜브 롱’ 2017년 신상을 7월 23일까지 7만원 할인 판매 한다. 이 밖에도 골프웨어 브랜드 ‘잭니클라우스’와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슈퍼콤마비’, 영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 등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여러 패션브랜드에서 2017 겨울 신상품 또는 이월상품을 최대 70% 할인(단, 할인율은 브랜드별로 상이) 판매한다.

이랜드 로이드, '여름의 조각'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시계∙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무더운 여름 날씨에 패션 코디 아이템으로 제격인 ‘여름의 조각’ 컬렉션을 출시했다. 로이드가 선보인 ‘여름의 조각’ 컬렉션은 반짝이는 여름 햇살 빛의 한 조각을 담은 듯한 반짝임이 특징인 로즈컷 스톤 상품으로, 앞면은 8개 난발을 사용한 프롱(prong)세팅으로 반짝임이 돋보이도록 하였으며 뒷면에는 로레트와 금면을 적용해 섬세하면서도 여성스럽게 연출 할 수 있도록 해 취향에 따라 양면 착용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아이템인 로즈컷 스톤 목걸이는 가격 대비 우수한 볼륨감과 매력적인 반짝임으로 출시 초기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으로, 비치웨어나 바닷가 마린룩 컨셉의 패션룩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시계∙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선보인 ‘여름의 조각’ 컬렉션은 귀걸이, 팔찌, 목걸이, 반지 등 총 10여종으로 로이드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