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대웅제약, 대웅바이오센터장에 전복환씨 선임 外

[제약산업 소식] 대웅제약, 대웅바이오센터장에 전복환씨 선임 外

기사승인 2017-07-25 09:26:21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대웅제약, 대웅바이오센터장에 전복환 전 제넥신 부사장 임명=대웅제약은 지난 7월1일자로 전복환 전(前_ 제넥신 부사장을 대웅 바이오센터 센터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전복환 센터장은 고려대에서 발효화학 및 생화학을 전공하고 석·박사를 취득했다.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의 Biotechnology Process Engineering Center에서 박사 후 과정을 수학한 세포배양공학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지난 30년간 녹십자, 셀트리온, 제넥신 등 바이오의약품 산업에 몸 담으며 세포배양 백신, 단백질치료제, 항체치료제,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등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을 주도해 수두백신, 재조합혈우병치료제, 항체치료제 등의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성공한 바 있다. 

대웅 바이오센터는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 특화된 연구소로 지난해 10월 문을 열었다.

◎동아에스티, ‘제12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열어=동아에스티는 지난 24일 오전 10시 서울 동대문구 본사에서 ‘제12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입학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 후 중학생 참가자들은 경상북도 상주시 은척면 무릉리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상주 인재개발원으로 출발했다.

제12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7월24일부터 28일까지 총 4박 5일 동안 진행된다. 선발된 중학생 60명(남녀 각각 30명)은 백두대간과 낙동강이 만나는 자연생태 고장인 경상북도 상주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환경 보호 활동을 직접 체험한다.

진행 프로그램으로는 논과 하천 등의 다양한 생물종을 이해하는 종다양성 교실,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농경문화체험활동, 산, 강 및 농경지 등의 생태계를 알아보는 환경 강의 등을 실시한다.

이날 동아에스티 강수형 부회장은 “환경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더 이상 구호에 그쳐선 안 되고 우리 모두가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과제가 됐다”며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이 자연 속에서 생활하면서 환경과 생명을 향한 깊은 사랑으로 이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이 오염될수록 소중한 생명도 죽어가며, 환경을 가꾸는 것은 작은 생명들을 지켜내는 것을 알려주고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2004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CJ헬스케어, 홈페이지 새 단장=CJ헬스케어는 지난 24일 일반인, 전문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편의성을 강화한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CJ헬스케어 홈페이지는 2013년 이후 새롭게 개편한 것으로, 메인 화면을 회사 중심과 브랜드 중심 등 2가지 버전으로 제작해 일반인, 전문가 고객 누구든지 원하는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객이 제품명 외에도 초성, 질환, 성분명 만으로도 간편하게 CJ헬스케어 제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강화했으며 메인 화면에 제품 검색 창을 배치해 편리성을 보강했다.

회사 측은 “청량한 색감으로 전체 홈페이지의 콘셉트를 맞추고 시인성을 높였으며, 기존 사용자 방문패턴을 분석해 고객이 주로 찾는 컨텐츠를 우선 배치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메뉴 별로 동영상이나 모션을 곳곳에 삽입해 홈페이지에 생동감을 가미했고, 컨디션, 헛개수 등 헬스 앤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는 페이지를 신설해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