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의 화장대] 더위 쫓고 피부도 살리는 '맞춤형' 마스크팩

[구기자의 화장대] 더위 쫓고 피부도 살리는 '맞춤형' 마스크팩

기사승인 2017-08-06 05:00:00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올해 여름은 이상 기후 때문인지 더위가 어느 때보다 기승을 부리고 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이런 무더운 날씨에는 피부에는 좋지 않다. 강한 자외선과 무더운 날씨, 장시간 에어컨 바람에 수분 충전이 필요한 시기다. 

여름에는 피부가 자외선으로 인해 푸석해지고, 열이 오르면서 여드름, 트러블, 각질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또 연신 땀을 훔치다 보면 각질층이 수분을 빼앗겨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주름과 노화가 촉진된다. 때문에 여름에는 평소보다 수분 충전과 피부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피부 타입에 따라 이런 증상이 모두 달라 피부 타입별로 케어도 필요하다. 

최근 기자는 '1일 1팩'을 통해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있다. 냉장고에 넣어 두고 쓰면 즉각적인 쿨링감을 느낄 수 있으면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줘 1석 2조다. 기자처럼 기능성 마스크 팩으로 셀프 관리에 나서는 것은 어떨까. 자기 피부 타입과 부분 고민에 맞춘다면 금상첨화다. 더운 여름, 수분 충전을 위한 맞춤형 마스크 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 전체 팩에 부분패치 더한 A.H.C '더 리얼 투스텝 마스크' 

 화장품 브랜드 A.H.C는 에스테틱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분 패치와 페이셜 마스크의 2중 구조로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더 리얼 2-Step 마스크’ 4종을 출시했다.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고농축 패치를 붙여 유효성분을 집중 공급하고, 그 위에 실크 마스크 시트를 한 층 더 얹는 투스텝 형태다.

 '더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2-Step 마스크’는 건조하고 연약한 눈가 피부에 집중적인 영양과 탄력을 준다. 처음 아이 패치를 얹어 풍부한 수분 에센스로 눈가를 촉촉하게 해주고 그 위에 투스텝으로 실크 마스크를 한 층 더 얹히면 A.H.C 베스트셀러인 ‘더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영양을 그대로 전달한다.

 ‘더 리얼 딥 안티 링클 2-Step 마스크는 처음 멜팅 패치로 깊은 팔자주름을 촘촘하게 채워주고, 그 위에 실크 마스크를 한 층 더 올려 푸석푸석한 피부에 영양을 집중 공급해준다. 

‘더 리얼 V 리프팅 2-Step 마스크’는 귀걸이형 고탄성 텐션 패치를 페이스 라인에 밀착시켜 얼굴 선을 관리해준다. 그 위에 쫀쫀한 탄력 에센스를 가득 머금은 실크 마스크 시트를 얹어 주면 된다. 

여름철에 더욱 좋은 ‘더 리얼 수딩 솔루션 2-Step 마스크’는 처음 원형 스팟 패치는 칼라민 성분을 함유해 진정 효과를 본다. 이후 마스크를 이중으로 얼굴에 붙이면 가득 머금은 수분 에센스가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줘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 흔들어 쓰는 모델링 마스크, 닥터자르트 '쉐이킹 러버'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쉽고 간편하게 흔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델링 마스크 ‘더마스크 쉐이킹 러버’ 라인 4종을 출시했다.

‘더마스트 쉐이킹 러버’의 제형은 리퀴드 형태에서 크림, 그리고 시트까지 3단계로 변화한다. 부스터와 리퀴드 앰플을 혼합용기에 담고 흔들면 제형이 크림으로 변하고, 이를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얼굴에 고르게 도포하면 시트 형태로 굳어져 모델링 팩을 할 수 있다. 

뭉팩의 농도를 조절하지 않아도 돼 초보자도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시트마스크로 닿지 않는 피부 결 사이사이 깊은 곳까지 영양과 보습 성분을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쿨링 효과를 부여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각질 제거 효과도 있어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더마스트 쉐이킹 러버’ 제품은 총 4종으로 출시됐다. 히알루론산이 촉촉하고 빛나는 물광 피부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더마스크 쉐이킹 러버 하이드로 샷’을 비롯해 쉽게 자극받아 예민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더마스크 쉐이킹 러버 수딩 샷’을 내놓았다. 

또 피부 톤을 맑고 고르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더마스크 쉐이킹 러버 루미너스 샷’, 피부를 탱탱하고 생기 있게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더마스크 쉐이킹 러버 엘라스틱 샷’이다. 피부 고민에 따라 원하는 기능의 제품을 선택해 사용 하면 된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특징이다. ‘쉐이크 앤 샷(Shake & Shot)’ 별칭에 걸맞게 테이크아웃 컵을 연상시키는 모양과 독특한 색감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컵의 뚜껑 부분은 실제 사람이 고무팩을 하고 있는 듯한 모습을 입체적으로 구현했고, 스패튤라는 마치 빨대처럼 표현했다.

◇ 피부 타입에 맞는 마스크, 닥터지 '마이 스킨 타입 마스크'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정확한 피부 타입 확인 후 개인 피부에 최적의 효과를 선사하는 맞춤형 마스크 ‘마이 스킨 타입 마스크’ 8종을 론칭한다.

‘마이 스킨 타입 마스크’는 닥터지에서 운영하는 정밀 피부 타입 분석 프로그램인 ‘바우만 피부 타입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한 후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팩이다.

닥터지 관계자는 “지난 1년 간 바우만 피부 타입 테스트를 통해 국내 약 4만명의 피부 타입을 조사한 결과 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유형의 피부 타입 8가지에 맞춘 마스크 시트를 개발,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총 8종으로 피부 타입별 각기 다른 유효성분, 기능, 시트를 조합해 개인에게 딱 맞는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 피부에 필요한 기능들을 하나의 팩에 담아 한 장의 마스크 팩으로 맞춤형 스킨 케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닥터지는 ‘마이 스킨 타입 마스크’ 론칭과 함께 집에서도 간편하게 정확한 피부 타입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마이 스킨 멘토 닥터지’ 사이트를 오픈했다. 해당 사이트에서 바우만 피부 타입 테스트를 하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마이 스킨 타입 마스크’를 파악할 수 있다.

닥터지는 ‘마이 스킨 멘토 닥터지’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해당 사이트에서 바우만 피부 타입 테스트를 체험한 선착순 1만명에게 피부 타입에 맞는 ‘마이 스킨 타입 마스크’ 2매와 화장품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마스크 체험 후기를 공유한 우수 후기자 100명에게는 마스크 10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