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유수환 기자] 한국투자증권, 18일 구미지역 주식투자 설명회
한국투자증권은 이달 18일 오후 4시부터 구미상공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구미지역 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증권과 함께하는 증시 전망과 유망 종목’을 주제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정훈석 리서치센터 연구위원이 ‘시황 및 유망종목’에 대해 강의한다. 2부에서는 온스탁증권방송 김성훈 전문가가 ‘주식투자 전문가 매매기법’을 주제로 본인만의 투자 노하우를 전수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박원옥 WM전략본부장은 “최근 경제지표 반등으로 원자재와 관련된 경기 순환종목에 주목해야 한다”며 “시장 분위기에 맞는 투자전략과 함께 온스탁 전문가의 매매 스킬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하나금융투자 ‘해외선물 투자전략 무료 강연회’ 개최
하나금융투자 도곡역지점은 이달 19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여의도 본사 (여의도역 2번 출구) 23층 대회의실에서 ‘해외선물 투자전략 무료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개인투자자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해외 선물 전략을 소개하고자 마련한 강연회이다.
조재상 하나금융투자 도곡역지점 과장이 해외선물의 기초에 대해 강의한다. 조 과장은 현재 카카오티비 해외선물코너에 출연하고 있는 ‘파생아티스트’가 해외선물의 매매 기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파생아티스트’는 올 상반기 하나금융투자에서 개최한 ‘2017 해외선물옵션 실전투자대회’에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강연회는 사전 신청한 100명까지 참가할 수 있다. 참가문의 및 신청은 하나금융투자 도곡역지점으로 하면 된다.
NH투자증권, 8월 ‘100세시대 아카데미’ 개최
NH투자증권은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노후설계 교육 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금융상품과 세금’ 및 ‘풍수 인테리어’라는 주제로 이달 23일, 24일 이틀간 실시한다.
‘금융상품과 세금’ 강의에서는 저금리시대에 개인의 세금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절세 금융상품 활용 방법과 금융소득종합과세에 대한 절세방안에 대해 NH투자증권 황선미 책임연구원 (세무사)로부터 직접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교양강좌인 ‘풍수 인테리어’ 강의에서는 풍수지리적으로 좋은 아파트를 찾는 방법과 아파트의 현관, 거실, 자녀 방을 배치하고 인테리어하는 방법에 대해 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선착순 50명까지 NH투자증권 영업점에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고객이 아니어도 친구와 함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23일은 NH금융PLUS 광화문금융센터(광화문역 6번 출구), 24일은 NH금융PLUS 삼성동금융센터(삼성역 5번 출구)에서 각각 오후 4시30분부터 7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유승희 연금영업본부장은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자산관리뿐만 아니라 건강, 취미활동 등 다양한 강좌를 제공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인생 후반전 설계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노후자산관리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