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산림문화박람회 개최

영주시 산림문화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17-08-23 18:24:50

[쿠키뉴스 영주 = 노창길 기자] 산림문화박람회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영주시 서천둔치 일원에서 개최된다.

시는 지난 21일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한 부서별 업무지원·협조사항 및 운영계획을 담은 ‘산림문화박람회 세부 추진계획’을 각 부서에 통보하고 박람회 개최준비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이번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는 산림청이 주최하고 경북도·영주시·산림조합중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산림산업과 산림문화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치유, 휴양 등 국민들의 산림복지 욕구 충족을 위해 개최된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전시, 체험탐방, 임산물시장, 학술, 공연 등 5개 분야로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각 분야별로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행사가 함께 이루어진다.

특히, 어린이부터 학생,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비롯해 산림이 주는 환경적, 산업적 가치와 효용성 등 산림 자원으로서의 역할 등을 담은 주제관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영주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산림분야 최대 산업·문화 행사로 유관기관·단체와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빈틈없는 행사 준비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입 등 모든 부문에게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