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동화약품·쇼미6 콜라보 영상 조회수 141만 돌파 外

[제약산업 소식] 동화약품·쇼미6 콜라보 영상 조회수 141만 돌파 外

기사승인 2017-08-31 09:56:15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동화약품, 활명수 의미 살린 ‘REBORN’ 콘셉트 박재범 프로듀싱 뮤직비디오 141만 조회수 넘어=동화약품(대표 손지훈)의 활명수와 유명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의 브랜디드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풀버전 뮤직비디오 ‘REBORN’이 지난 21일 공개된 후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141만건(8월28일 09시 기준)을 넘었다.

활명수 ‘REBORN’ 프로젝트는 AOMG의 수장인 박재범이 프로듀싱하고 박재범·보이비(BoiB)·더블케이(Double K)가 함께 참여했다. 이 프로젝트는 안타깝게 떨어진 쇼미더머니6 참가자에게 탈락의 아쉬움과 답답함을 프로듀서의 곡을 통해 속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는 부활의 기회를 제공함해 ‘생명을 살리는 물’이라는 활명수만의 브랜드 가치를 음원과 뮤직비디오에 담았다.

‘REBORN’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쇼미더머니6 탈락의 아픔을 겪은 두 래퍼 보이비와 더블케이가 새롭게 태어나 리프레시 되는 과정을 위트 있게 풀어냈다. 또 제약회사의 광고성 노래가 아닌 완성도 높은 독립적인 힙합곡으로 네티즌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다.

“묻은 먼지는 가볍게 털어내”로 시작되는 노래는 가사 곳곳에 “다시 태어나 새롭게 시작해”, “답답한 나의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 “다시 생명을 내게 불어 넣어” 등의 내용을 담아 ‘생명을 살리는 물’, 활명수의 브랜드 본질과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공개 일주일 만에 총 누적 조회수 141만을 돌파한 것은 물론 박재범의 SNS에서만 26만 명 이상이 조회하며 공유하는 등 뮤직비디오가 널리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젊은 세대의 문화 코드와 디지털 미디어 소비 행태를 반영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단계별로 공개함으로써 이슈와 화제성을 지속적으로 확대, 재생산하는데 프로젝트 운영 전략이 있다”고 설명했다.

뮤직비디오 풀 버전은 동화약품 유튜브 채널 및 Mnet/쇼미더머니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음원은 9월 초에 공개된다.

◎조아제약 ‘잘크톤’, 베트남 기능성식품협회(VAFF) 골든 어워즈 금상 수상=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조성배)의 어린이 영양음료 ’잘크톤’이 베트남 기능성식품협회(VAFF)가 주관하는 Golden Awards 시상식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VAFF Golden Awards는 베트남에 유통 중인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성과를 낸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선정 기업 중 조아제약 잘크톤이 한국산 수입 제품 중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으로 잘크톤은 ‘Golden Award’ 로고 사용권을 획득해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인정받게 됐다.

잘크톤은 2013년 베트남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7만병 이상 판매되며 어린이 성장과 두뇌 발달을 위한 대표 건강음료로 자리잡고 있다.

조아제약 정호석 베트남 사무소장은 “베트남 식품협회에서 공인하는 ‘Golden Award’ 로고 사용권 획득을 계기로 조아제약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감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잘크톤 관련 시리즈 제품 개발 및 타사와 차별화된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베트남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대표 브랜드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유제약 인포그래픽 영상으로 제약영업 쉽고 재미있게 표현=유유제약이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내용을 담은 인포그래픽 영상 제작을 완료하고 일선 영업현장에서 활용함으로써 영업마케팅 능력을 강화했다.

이번 인포그래픽 영상은 1분의 짧은 시간에 유유제약의 역사와 기술력, 신약개발 사례, 사회공헌 활동 등 1941년 설립 후 회사의 발자취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회사 측은 “ 직관적 그래픽으로 구성된 인포그래픽 영상을 활용해 제품설명회 및 의·약사 신규 면담 등 유유제약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과 접점에서 보다 짧은 시간에 정보이해력을 높이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유제약의 1차 인포그래픽 영상은 전반적인 회사 소개 내용을 담았다. 2차 영상에는 연질캡슐제 개발·생산에 특화된 유유제약을 소개하고, 중점 품목 두스타와 뉴마코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유유제약 ETC마케팅팀 천경석 이사는 “내년 경제적 이익 지출 보고서 제도 시행을 앞두고 기존 영업마케팅 방법에서 탈피한 효과적인 제약 마케팅툴을 개발하기 위해 고심했다”며 “보다 효과적이고 새로운 제약 마케팅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