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보건소, 16일 ‘제18회 온고을 건강 걷기 대회’ 개최

전주시 보건소, 16일 ‘제18회 온고을 건강 걷기 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7-09-16 12:38:08

전주시 보건소는 16일 롯데백화점 전주점 앞 전주 천변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김명지 전주시 의회 의장, 김경숙 전주시 보건소장, 시민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8회 온고을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온고을 건강걷기 대회는 전주 시민의 바른 식생활과 운동, 절주 등 건강생활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전주시와 16개 보건의료단체·기관이 함께 마련한 행사다.

또한, 이번 건간걷기 대회는 건강 홍보관 운영과 걷기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시민들은 대회 전 ▲금연·절주 캠페인 자기혈관 숫자 알기 칼로리별 식단전시 행복한 엄마·건강한 아기 건강검진 홍보관 등으로 구성된 건강 체험 홍보관에서 다양한 건강 관련 항목을 측정·체험했다.

축포 발사를 시작으로 건강걷기 대회는 녹음이 짙게 깔린 전주 천변 왕복 4㎞ 구간을 함께 걸었다.

행사 종료 후 비보이 댄스 공연과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됐다.

김경숙 전주시 보건소장은 “걷기는 전신 운동이자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하며, 시간과 장소는 물론 경제적인 측면까지 자유로울 수 있어 여러 모로 장점이 많다”라며 “시민들도 스스로 건강을 지키기 위해 생활 속 걷기 운동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주=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