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스키스가 컴백을 앞두고 티저 사진을 선보엿다.
19일 오전 10시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그룹 젝스키스의 정규 5집 더블 타이틀곡인 '웃어줘'의 작사·작곡 크레딧이 적힌 단체 티저 1장과 젝스키스 멤버들의 솔로 티저 5장을 동시에 공개했다. ‘웃어줘’는 젝스키스 멤버들의 새로운 면모와 가창력이 돋보이는 느린 템포의 곡이다.
솔로 티저에는 '웃어줘' 가사 일부가 포함돼 있다. '그래 웃어줘 너를 보며 다 잊을 수 있게/ 너만은 내게 항상 웃어줘/ 너 없는 어느 곳에도 행복은 없었어/ 힘이 들 때면 나에게 기대/ 눈을 감은 채로 너의 목소리만 듣고 싶어'라는 표현이 인상적이다.
리더이자 최근 YG와 전속계약을 맺은 은지원은 정규 5집 수록곡 중 ‘웃어줘’를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꼽았다. 은지원은 ‘웃어줘’에 대해 “젝스키스 멤버들의 감정이 극대화된 노래”라고 설명했다. 멤버 강성훈은 “힘든 시기에 곁에 있는 단 한 사람만큼은 나를 위해 웃어줬으면 하는 간절한 가사가 마음에 와닿는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곡을 소개했다.
음원만큼이나 기대를 모은 ‘웃어줘’의 뮤직비디오는 빅뱅, 지드래곤 등과 함께 작업해온 한사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젝스키스는 18년 만의 정규앨범으로 컴백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기존 ‘1세대 아이돌’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색다른 변화를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젝스키스의 정규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특별해' '웃어줘' 등 총 9곡의 신곡이 수록됐다. 오는 21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