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EMW에너지, 공기아연 2차 전지 개발 발표

[특징주] EMW에너지, 공기아연 2차 전지 개발 발표

기사승인 2017-10-10 14:57:34

차세대 대체에너지를 개발하고 있는 EMW에너지가 공기아연 2차 전지 및 향후 전지시장의 미래를 주제로 ‘The battery conference 2017(이하 TBC 2017)’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EMW에너지의 연구소장인 공재경박사는 ‘공기아연전지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공기아연 2차 전지의 개발 및 상용화 진행상황에 대해 발표했다.

공기아연 2차 전지는 EMW에너지가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제품이다. 상용화 기준인 300회 충방전 횟수를 이미 초과했고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또한 전기자동차(EV) 배터리팩 및 에너지 저장장치(ESS) 등 상용화를 위한 시제품 개발에도 착수했다. 

EMW에너지 관계자는 “최근 전기자동차(EV)배터리, 에너지 저장장치(ESS) 등 고효율의 배터리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EMW에너지의 공기아연 2차 전지 개발은 배터리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기아연 2차 전지는 현재 전기자동차(EV)배터리, 에너지 저장장치(ESS)에 주로 쓰이는 리튬 배터리에 비해 경제성, 안전성, 친환경, 에너지밀도 등 다양한 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갖춘 차세대 대체에너지원이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