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서울아산병원, 학술교류 연구개발 협력 MOU 체결

동화약품·서울아산병원, 학술교류 연구개발 협력 MOU 체결

기사승인 2017-10-19 16:13:39
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은 19일 서울아산병원에서 동화약품 연구소(연구소장 나규흠)와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연구원장 김종재) 간 학술교류와 연구개발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료현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 최첨단 의료기술과 데이터를 보유한 서울아산병원과 동화약품의 제약 노하우 및 임상경험을 융합해 산·학·연 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고, 동반성장 성과 창출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과 동화약품 연구소는 앞으로 의료현장의 의료수요 충족을 위한 목표지향적 공동연구를 적극 추진한다. 또한 상호간 개방형 혁신을 통한 신약 연구개발 협력 강화를 위해 양 기관의 보유시설, 인적자원, 협력 네트워크를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김종재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장은 “다양한 형태의 개방형 연구 플랫폼을 보유한 서울아산병원의 인프라와 120년의 제약 노하우를 갖고 있는 동화약품의 경험이 더해져 실질적인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화약품 손지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화약품과 서울아산병원은 의료현장의 첨단 기술과 빅데이터, 그리고 제약부문 임상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제약 및 의료 패러다임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