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0일 실시

무주군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0일 실시

기사승인 2017-10-23 16:56:26

전북 무주군은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안전한국훈련은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군은 수립된 재난대응 방안의 효율성을 확인하고 문제점 개선과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30일은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를 가정한 상황에서 무주군과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함께 토론기반형 훈련을 진행하며, 31일은 종합 현장훈련을 통해 기관·단체별 임무와 역할을 확인한다.

특히 이날 지역안전대책본부와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가 마련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따른 화재대피 현장훈련이 실시돼 실전대응 능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내달 1일은 민방위 지역특성화 훈련으로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한 지진 대피훈련이 진행되며, 재난 시 부족자원 발생에 대비한 기관 간 재난관리자원 공동 활용시스템 운영 훈련도 함께 병행된다.

무주군청 안전재난과 김귀영 안전총괄 담당은 “재난관리체계를 재점검하는 등 예측할 수 없는 각종 재난에 대한 대처능력을 키워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군민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라며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발생 시에는 특히 골든타임을 확보가 중요한 만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 시스템을 강화하고, 반복 훈련을 통해 대응능력을 키워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무주=김대영 기자 raum1511@kukinews.com
김대영 기자
raum1511@kukinews.com
김대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