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 매출 20조 원 달성”…김조원, KAI 신임 사장 취임

“2030년 매출 20조 원 달성”…김조원, KAI 신임 사장 취임

기사승인 2017-10-26 14:32:16

김조원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신임 사장이 공식 취임했다. 

KAI26일 경남 사천 본사에서 김조원 사장 취임식을 열었다. 

김 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경영 시스템을 정비하고 모든 업무를 법규에 맞게 공개적으로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KAI는 다음 달 초까지 경영혁신TF’를 구성하고 인사, 재무, 회계, 구매, 영업 등 업무 전반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는 방안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김 사장은 이제 KAI는 세계 선진 항공업체들과 경쟁해야 한다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부합하고 새로운 경영환경에 순조롭게 적응할 수 있도록 올해 말까지 경영시스템을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다양한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확보함으로써 KAI2030년까지 매출 20조원을 달성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사장은 지역사회·협력업체에 함께 발전을 이뤄 남해안 지역이 아시아 최고의 항공우주산업단지로 성장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KAI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 

특히 “KAI는 국가 전략산업의 미래를 이끌어야 하는 중요한 기업으로서 협력업체의 지속 성장을 돕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야 할 역할과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임직원들을 향해 김 사장은 우리 모두가 서로 신뢰하고 격려하며 잘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더 열심히 노력한다면 다시 국민들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사천=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