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이모저모] 대웅그룹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실시 外

[제약산업 이모저모] 대웅그룹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실시 外

기사승인 2017-10-27 15:21:39
◎대웅그룹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실시=대웅그룹은 10월27일부터 11월6일까지 하반기 신입 및 주니어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웅그룹 측은 “주니어 경력자는 3년 이하의 업무경력을 바탕으로 조직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해당 직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지원자를 의미한다”며 지원은 대웅제약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모집 부문은 경영기획/지원, 연구/개발/학술, 영업/마케팅 부문이며 선발 예정 인원 제한이 없다. 대웅그룹에 적합한 인재라면 채용된다.

경영기획/지원, 영업/마케팅 부문은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가능하며, 연구/개발/학술은 전문분야로 약학, 생명공학 등 전공제한이 있다. 영업/마케팅 부문의 글로벌 직무의 최종합격자는 본사 또는 해외지사에 근무 예정으로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능력 보유자를 우대한다.

◎동아제약, 대학생이 뽑은 가장 취업하고 싶은 제약 기업 1위=동아제약은 한국대학신문이 실시한 ‘2017 한국대학신문 대상’ 기업이미지 제약 부문에서 대학생이 뽑은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 고객만족도가 우수한 기업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대학신문은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0일까지 전국 대학생 1203명을 대상으로 ‘2017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온라인(모바일, PC)과 이메일을 통해 진행됐으며 분석결과의 신뢰수준은 95%, 최대 허용 오차는 ±2.7% 이다.

동아제약은 제약 기업 중 취업선호도, 고객만족도에서 27.1%를 얻어 2개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동아제약을 답한 학생들은 권역별로 볼 때 전라·제주권(34.2%), 성별로 보면 여학생(28.6%)이 높게 나타났다. 계열별로는 자연공학계열(32.3%), 학년별로는 1학년(46.1%)이 가장 많았다. 고객만족도 역시 취업선호도와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전라·제주권과 여학생, 자연공학계열과 저학년이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블라인드 채용 등 공정한 채용문화 확산과 고객과 소통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 온 것이 올해 대학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리 대학생들이 뽑아준 최우수 제약 기업인 만큼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직원중심, 고객중심의 경영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화,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17’서 경영품질 부문 대상 수상=일화가는 지난 25일 열린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17’에서 경영품질(MQ) 글로벌시스템 부문 대상(한국품질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SRMQ)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비즈니스 플랫폼 시대의 가치창출전략; 경영품질혁신과 사회적 책임 경영’을 주제로 그 동안 사회적 책임과 경영품질 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발굴해 수상을 진행했다.

일화는 해외 의료봉사단에 의약품 후원, 세이브더칠드런 주최의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사)한국마라톤협회 주관 ‘난치병 어린이 돕기 2017 국제사랑 마라톤대회’ 등에 참여해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일화 지현철 경영관리 본부장은 “수년간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 혁신을 위해 한마음으로 달려온 임직원들의 노고가 인정 받은 것 같아 기쁘다.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꾸준하고 체계적인 나눔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