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충북대병원,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실시 外

[병원소식] 충북대병원,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실시 外

기사승인 2017-11-09 16:16:12


충북대병원,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실시=충북대병원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센터장 황경국)8일 서울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과 함께 진천군 초평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뇌졸중의 조기증상 및 예방과 관리란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신동익 센터장은 뇌졸중이란? 뇌졸중의 종류 뇌졸중의 조기증상과 진단 재활치료의 중요성 뇌졸중의 예방 등을 강의했다. 신 센터장은 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암 다음으로 많은 질환이라며 잘못된 생활습관을 바로 잡아 예방할 것을 제안했다.

대전광역치매센터, 서대전고·대전평생학습관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충남대병원이 위탁 운영하는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8일 서대전고와 대전평생학습관을 치매극복 선도학교 및 기관으로 지정하고 현판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치매극복 선도학교 및 기관으로 지정된 서대전고와 대전평생학습관은 향후 치매 바로 알기교육을 통해 세대별 치매예방 및 관리법 실천, 치매인식개선 홍보, 치매환자와 가족에 대한 이해 등 치매극복사업에 동참하게 된다. 이애영 센터장은 치매로부터 가장 먼저 자유로워지는 대전광역시를 만드는데 치매극복 선도단체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6회 건강증진병원 심포지엄 열어=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은 오는 17일 오후 230분부터 진리관 6층 대강당에서 6회 건강증진병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병원 간 의료전달체계 현황을 파악하고 바람직한 의료전달체계 구축 방안 논의를 통해 지역사회 타 의료기관과의 협력관계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심포지엄은 1부 건강증진병원사업과 의료전달시스템 2부 의료전달체계 현황 및 개선방안 등으로 구성된다.

서울대병원, 15일 간이식 건강강좌=서울대병원이 오는 15일 오후 1시 서울대암병원 2층 서성환홀에서 간이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장기이식센터 윤경철 교수가 간암환자에서 가장 적극적인 치료방법 중 하나인 간이식과 최근 우수한 성적을 보이는 혈액형불일치 간이식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강좌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