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정읍 장학숙은 지난 22일 저녁 8시 정읍장학숙 다목적실에서 특강을 가졌다.
멘토-멘티 특강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한국인재인증센터 송수용 대표가 초청 강사로 나섰다.
송 대표는 이날 ‘꿈을 이루는 힘, 정성+DID’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DID는 들(D) 이(I) 대(D)의 이니셜이자 ‘Do It Done’의 약자이다. 실패를 성공으로, 좌절을 희망으로 바꿀 수 있는 인생 반전 전략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송 대표는 CBS 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EBS ‘대한민국 성공시대’ 등 다수의 방송을 통해 ‘들이대 정신’을 전파하면서 사람들의 인생 반전을 돕고 있는, 인기 스타 강사다.
특히 송 대표는 “꿈을 이루는 것은 생각보다 쉽고, 의외로 세상은 호락호락하다” 며 “두려움을 떨쳐낼 용기를 보여주면 세상은 내가 보여준 용기보다 더 큰 선물을 주고, 세상에 들이대지 않고 이뤄질 수 있는 일은 없다”며 입사생들을 격려했다.
입사생들은 “그 동안 ‘가난해서’, ‘스펙이 부족해서’, ‘학벌이 떨어져서’라는 생각으로 의기 소침해 있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기는 싫다는 의지가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 장학숙은 매 분기 강사들을 초청해 특강을 가져오고 있다. 이를 통해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진로 상담 등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스스로 장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취지다.
정읍=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