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BNPP유로커버드콜펀드 설정액 2000억 돌파 外 삼성선물

[금융 이모저모] 신한BNPP유로커버드콜펀드 설정액 2000억 돌파 外 삼성선물

기사승인 2017-12-04 10:11:07


신한BNPP유로커버드콜펀드 설정액 2000억 돌파

신한BNPP자산운용은 ‘신한BNPP유로커버드콜펀드’가 운용 시작 4개월만에 설정액 2000억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BNPP유로커버드콜펀드는 올해 최고의 히트 펀드인 ‘커버드콜펀드’ 전략을 그대로 유로스탁50지수에 적용한 펀드다. 기존 커버드콜전략에 대한 높은 호감도와 유럽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접목된 결과로 해석된다. 이어 국내 시장의 지수 부담에 따른 분산 투자 수요도 유로커버드콜펀드에 대한 투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된다.

전통적으로 해외주식에 대한 투자는 대체로 주식형 펀드 투자에 국한됐다. 시장 하락 리스크를 일정수준 방어하면서 안정적인 프리미엄 획득을 추구하는 ‘커버드콜’ 전략의 유효성이 국내 커버드콜펀드를 통해 입증됐다. 

시장 상승 기대감은 있지만 가급적 위험을 줄이고자 하는 투자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전략으로 커버드콜 전략이 부각되면서 해외시장 투자도 커버드콜펀드가 대세로 자리잡아가는 모양세다. 

신한BNPP자산운용 퀀트운용팀 박문기 팀장은 “유럽은 이익 규모 확대 흐름이 지속되고 있고, 내년에도 8~9%의 이익성장이 기대되는 등 펀더멘탈이 탄탄하고, 2016년 이후 시장변동성은 지속적으로 안정화 추이를 보이고 있어, 커버드콜전략이 잘 작동할 수 있는 시장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투자일임부 신긍호 부장은 “유로커버드콜펀드가 바로 수익성과 안정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부합하는 상품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내년 이후에도 유효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신한BNPP유로커버드콜펀드는 설정 이후 4개월간 2.72%(A1클래스 기준)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신한은행을 비롯, 신한금융투자,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한투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고,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환매가 가능하다.


삼성선물, HTS·MTS 이용 고객 대상 아이디어 공모

삼성선물은 온라인 시스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기능 개선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 이벤트를 12월 4일부터 12월말까지 진행한다. 

삼성선물의 국내, 해외, FX마진거래의 통합 HTS(홈트레이딩시스템)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를 이용한 후, 삼성선물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안내용을 접수하면 참여 가능하다. 

삼성선물 관계자는 “이번 제안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실제 시스템에 반영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아이디어를 제안한 고객 중 최우수 제안 1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우수 제안 2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 제안 고객 중 5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2018년 1월중에 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