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7회 대한민국 성공대상’ 2년 연속 수상

고창군, ‘제7회 대한민국 성공대상’ 2년 연속 수상

기사승인 2017-12-14 16:04:57

박우정 고창군수가 ‘한국인의 본향,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고창 건설’에 기여한 공로로 14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성공대상’ 시상식에서 ‘군정정책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성공대상’은 (사)국민성공시대가 주관해 국정과 자치단체 등 분야별로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둔 인물을 발굴해 그 경험과 노하우를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분야별 인물을 선정·시상하고 있는 상이다.

박 군수는 민선 6기 들어 군민의 행복한 삶과 더 나은 환경을 위해 적극적인 현장 행정으로 맞춤형 복지를 구현하고, 기업의 지역 투자를 제한 하는 각종 규제를 과감하게 걷어내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함은 물론 친환경 정책을 모범적으로 추진하면서 자연생태 관광도시의 성공 모델을 제시해 지역의 변화와 혁신을 이끈 성과를 인정 받았다.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된 고창군은 우수한 자연생태 환경을 잘 지키고 보전하면서 올해 도내 처음으로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 공원으로 인증 받기도 했으며 생태관광 활성화 등 군민들이 이를 현명하게 이용하며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운곡람사르습지 에코촌 조성 사업과 운곡습지 생태관광 활성화 사업, 인천강기수역 습지보호지역 지정 등을 통해 국내 최고의 자연생태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날 박우정 군수는 “군정의 가장 최우선은 고창 군민의 행복이며 모든 군민이 골고루 행복할 수 있는 세심하고 폭넓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고창군이 가진 천혜의 자연생태 환경을 미래 고창군의 성장동력으로 삼아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앞으로도 자연과 사람이 함께 조화를 이뤄 행복한 고창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고창=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김완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