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 안과 이지은 교수, 한국망막학회 학술상 수상=부산대병원(병원장 이창훈)의 안과 이지은 교수가 지난 2일 ‘2017년 한국망막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지난 2년 동안 SCI 논문 14편을 포함해 총 18편의 논문을 발표, 40세 이상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교수는 2010년에도 해당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두 부문 모두 수상한 경우는 한국망막학회에서 학술상을 시작한 이래 단 두 명 밖에 없다는 게 부산대병원의 설명.
▷서울대병원, 26일 장기이식 건강강좌 개최=서울대병원이 오는 26일 낮 12시 병원 본관 지하 1층 A강당에서 ‘장기이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좌에서는 ▶장기이식센터 윤경철 교수의 ‘간이식 후 관리’ ▶장기이식센터 류정화 전임의의 ‘신장이식 후 관리’ ▶내분비내과 안창호 교수의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 등이 강의된다. 강좌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전남대병원, 동강대 헌혈증 191매 기증받아=전남대병원(병원장 이삼용)이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로부터 헌혈증 191매를 기증받았다. 헌혈증서 전달식은 19일 전남대병원 회의실에서 이삼용 원장과 이민숙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이민숙 총장은 “학생들의 사랑나눔 정신이 담겨있는 뜻 깊은 증서인 만큼 유용하게 쓰여지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이삼용 병원장도 “환자치료와 의료발전을 위해 유익하게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충북대병원, ‘2017년 충청북도 재난의료지원교육’ 진행=충북대병원이 18일 서관 9층 직지홀에서 충북 내 재난발생에 대비한 ‘2017년도 충북재난의료지원 교육 및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충북소방 ▶도내 보건소 ▶충북응급의료지원센터 ▶청주의료원 ▶청주성모병원 ▶하나병원 ▶한국병원 ▶현대병원 ▶효성병원 ▶괴산성모병원 ▶진천성모병원 등이 함께 재난의료지원팀(DMAT)을 구성, 훈련을 진행했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