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21일 첫 번째 헤지펀드인 ‘신한금융투자 하이파이(HI-FI) 채권투자 수시입출금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 제1호’를 출시한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삼성자산운용과 제휴하여 맞춤형 자산관리 펀드플랫폼인 ‘삼성솔루션’을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 헤지펀드1호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21일 첫 번째 헤지펀드인 ‘신한금융투자 하이파이(HI-FI) 채권투자 수시입출금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 제1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의 첫 헤지펀드는 채권형 수시입출금펀드 형식이다. 국공채, AAA등급의 은행채 및 A1CP 등에 투자한 뒤 레버리지에 의한 재투자 수익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진출 초기에는 Fixed Income(고정수입) 상품에 집중하면서 트랙레코드 및 AUM(운용자산)을 꾸준히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이후 해외채권, 대체투자, Equity(지분), FOFs(펀드 오브 펀즈)등으로 투자대상 및 상품라인업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내년부터는 기관투자자와 신한금융그룹내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한 본격적인 영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9월 헤지펀드운용본부를 신설해 헤지펀드 진출을 준비해 왔다. 이후 금융당국에 등록을 신청하고 2개월만인 12월 14일 전문사모 집합투자업 등록을 완료했다.
신한금융투자 헤지펀드운용본부 최문영 상무는 “전문사모 집합투자업(인하우스 헤지펀드) 진출로 고객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로써 초대형IB의 발행어음에 대응할 수 있는 상품공급이 가능해졌으며 그룹 내 상품공급 HUB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펀드온라인코리아, 삼성자산운용과 자산관리 펀드플랫폼 서비스 제공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삼성자산운용과 제휴하여 맞춤형 자산관리 펀드플랫폼인 ‘삼성솔루션’을 제공한다.
삼성솔루션은 은퇴 및 노후대비, 주택마련, 결혼 및 교육자금 마련, 교육자금 등 투자자 개인별 재무목표에 맞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개인별 재무목표를 설정한 후 현재 연령과 퇴직(예상)시기, 필요 생활자금 및 물가상승률 등을 입력하면 추천 펀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연금, 글로벌 분산, 저비용, 절대수익추구 등 특정 이슈에 해당되는 펀드리스트 및 펀드 상세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삼성자산운용의 시장전망 및 각종 리서치 자료, 펀드뉴스 및 교육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의 펀드 이해도를 높이고 펀드투자에 대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삼성솔루션에서 제안한 맞춤형 펀드 포트폴리오는 펀드슈퍼마켓 카트폴리오에 저장하면 포트폴리오의 기대수익과 기대위험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장한 펀드는 최대 5개까지 한 번에 매수절차를 진행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승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펀드슈퍼마켓에서 제공하는 1600여개 펀드 중 나에게 적합한 펀드를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이같은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라고 말했다.
삼성솔루션은 펀드슈퍼마켓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