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금투, ISA 이벤트 外 키움證

[금융 이모저모] 신한금투, ISA 이벤트 外 키움證

기사승인 2018-01-02 10:07:26

신한금융투자는 새해부터 변경되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제도의 혜택을 알리기 위한 ‘우리 ISA가 달라졌어요’ 이벤트를 시행한다.

키움증권은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누적 수익률 업계 1위를 달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신한금융투자, ‘우리 ISA가 달라졌어요!’ 이벤트 시행

신한금융투자는 새해부터 변경되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제도의 혜택을 알리기 위한 ‘우리 ISA가 달라졌어요’ 이벤트를 시행한다.

ISA 가입자들은  1월 1일부터 납입원금 내 자유로운 중도 인출이 가능해진다. 서민형·농어민 ISA 가입자들의 비과세 한도도 250만원에서 400만원까지 확대된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기존 가입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번 이벤트는 크게 세가지로 구성됐다.  첫째, ISA 가입자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퀴즈이벤트로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퀴즈를 풀고, 응모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하여 AI스피커를 제공한다. 둘째, ISA 신규 가입한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콘을, 타사에서ISA 계좌를 이전해온 선착순 100명에게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셋째, ISA계좌에 100만원 이상 납입한 고객 전원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만점을 지급한다.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부 김성진 부장은 “고객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비과세 한도 확대 및 중도 인출로 편의성이 더해진 제도 혜택을 챙기고, 2018년 재무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우리 ISA가 달라졌어요’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 누적수익률 업계 1위

키움증권이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누적 수익률 업계 1위를 달성했다.

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초고위험) 누적 수익률은 29.16%다. 이는 은행,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전체 202개 모델포트폴리오(MP)에서 가장 수익률이 높다. 202개 모델포트폴리오의 평균 수익률은 8.63%를 기록했다.

키움증권은 글로벌 상품 운용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ISA 기본투자형(초고위험) 뿐만 아니라 현재 운용 중인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랩’과 ‘글로벌 자산배분 ETF랩’도 연 수익률 15% 수준의 높은 운용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키움증권이 글로벌 자산배분 운용의 핵심 노하우는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에 있다. 2015년 부터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은 금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로보어드바이저 1차, 2차 Test-Bed 모두 통과해서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 받았다. ISA 기본투자형(초고위험)과 글로벌 자산배분 랩 상품들은 키움증권의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운용된다.

매주 개최하는 자산배분결정위원회에서 내부 운용전문가와 리서치센터, 외부 펀드자문사가 모여 금융시장의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민석주 키움증권 투자솔루션팀장은 “ISA 도입 전부터 글로벌 운용에 대한 노하우를 쌓고 끊임없이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개선한 것이 높은 수익률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글로벌 증시도 올해와 같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위험자산의 비중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