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은 2일 10시 본사 강당에서 신임 허정수 사장의 취임식을 겸한 2018년 시무식을 열었다.
신임 허정수 사장은 취임사에서 “저출산, 고령화, 저성장이 보험수요의 감소로 이어지는 힘든 경영환경을 극복해야 할 시기”라고 진단하며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대처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KB금융그룹의 위상에 걸 맞는 회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향후 경영전략방향에 대해서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가치 중심의 지속 성장기반 제고 등을 제시했다.
신임 허 사장은 KB국민은행 재무본부 본부장,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 부사장, KB금융지주 재무총괄,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을 역임하는 등 재무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신임 허 사장은 취임과 함께 경영전략방향의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도영업관리팀과 현장지원센터를 신설하는 한편, 영업교육기능 효율화를 위해 채널통합 육성센터를 신설했다.
또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추진본부 산하의 조직편제를 조정하고, 효과적인 신성장동력 발굴과 계열사 간 시너지 강화를 위해 기획부서의 조직편제를 새롭게 구성했다.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