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이베스트투자證 해외주식 ETF 인하 外 미래에셋대우

[금융 이모저모] 이베스트투자證 해외주식 ETF 인하 外 미래에셋대우

기사승인 2018-01-16 10:08:15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올해 1월부터 해외주식 레버리지 ETF(상장지수 펀드)의 매매수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인하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달 15일부터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어서와 ~ 해외주식은 처음이지?’ 이벤트를 3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해외주식 레버리지·인버스 ETF 거래수수료 전격 인하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올해 1월부터 해외주식 레버리지 ETF(상장지수 펀드)의 매매수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인하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018년 1월 2일부터 미국 주식시장에 연동되는 레버리지·인버스 ETF에 대해 온라인 매매수수료를 0.1%로 인하한다. 최소 수수료의 경우 홍콩시장은 80HKD(홍콩달러)를 부과하지만 미국시장에 대해서는 7USD(미국달러)를 부과하지 않기로 하였다. 

이와 더불어 HTS (eBEST pro) 상에서 래버리지 ETF 전용 주문화면을 개발해 특화된 매매 편의성을 제공한다.

글로벌영업본부 최광순 본부장은 “레버리지 및 인버스ETF는 단기투자에 적합한 상품으로 이런 상품의 특성에 따라 매매 회수가 많은 고객에게 거래수수료 부담을 경감해 드리기 위해 수수료를 인하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레버리지 및 인버스 ETF는 기초지수의 일간 변동율에 따라 레버리지가 연동되는 만큼 투자기간 전체에 대한 누적 수익율과는 다를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해외주식팀 또는 고객서비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미래에셋대우 ‘어서와~해외주식은 처음이지?’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이달 15일부터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어서와 ~ 해외주식은 처음이지?’ 이벤트를 3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미래에셋대우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3개의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해외주식 경품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내 해외주식을 거래하거나 순매수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시즌스호텔 시드니 5일 숙박권 & 시드니 왕복 항공권 2매” (1명), “하얏트 레전시 와이키키호텔 5일 숙박권 & 하와이 왕복 항공권 2매” (1명)을 제공 한다. 

응모 기회는 순매수 금액이나 거래금액에 따라 차등으로 부여된다. 별도의 이벤트 참여 신청 없이 자동으로 응모 기회가 부여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해외주식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로 다른 증권사에 해외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미래에셋대우로 해외주식을 옮기는 경우, 1천만원당 2만원의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1인당 최대 40만원)을 제공한다. 다만 2017년에 타사로의 출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만큼 차감하여 계산된다. 

세 번째 이벤트는 ‘해외주식 선착순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내 500만원 이상 해외주식을 순매수 하는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까페라떼 기프티콘 2매’를 제공한다. 

다만 해외주식 타사대체입고 이벤트와 해외주식 선착순 이벤트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참여신청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 된다. 

미래에셋대우 김을규 글로벌주식본부장은 “올해도 글로벌 경기 확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이벤트가 고객분들에게 글로벌 주식의 저변 확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해외주식은 투자결과 원금손실과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