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UV LED 포럼 개최 “산업 생태계 직접 만든다”

LG이노텍, UV LED 포럼 개최 “산업 생태계 직접 만든다”

기사승인 2018-01-23 15:54:14

LG이노텍이 UV LED 포럼을 개최하며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

LG이노텍은 오는 3월7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통합지원센터에서 ‘UV LED 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UV LED는 파장이 200~400nm인 자외선을 방출하는 첨단 반도체 광원이다.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고 특수 물질과 화학 반응하여 표면·물·공기 살균, 헬스케어·의료·바이오, 경화·노광장치 등에 사용된다.

LG이노텍이 개최하는 포럼은 국내 첫 UV LED 전문 행사로 최신 기술 및 제품을 이해하고 응용 분야까지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 

‘UV LED로 열어가는 Clean Future’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UV LED 기술 및 사업’ ‘파트너십 프로그램’ 등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UV LED 기술 및 사업 세션에서는 강동현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 교수, 이지범 전남대 의과대학 교수 등 학계 전문가와 수처리 기자재 제조업체 에코셋의 황우철 연구소장, 다중이용시설 인테리어업체 클리어윈의 김경연 대표 등 업계 관계자들이 UV LED 성능 실증 결과와 사업화 사례를 소개한다.

파트너십 프로그램 세션에서는 송준오 LG이노텍 LED사업부장이 UV LED 제품과 사업 로드맵을 설명한다. 특히 이 자리에서 중소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한 LG이노텍의 UV LED 사업지원 방안 발표가 예정돼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