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뷰스타’ 대상 교육프로그램 개설…글로벌 크리에이터 성장 발판 마련

네이버, ‘뷰스타’ 대상 교육프로그램 개설…글로벌 크리에이터 성장 발판 마련

기사승인 2018-01-26 11:25:46

네이버가 뷰티 분야 1인 창작자인 뷰스타들의 전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맞춤형 정규 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전용 창작 시설을 확충한다.

뷰스타는 블로그, 포스트, 뷰티TV 등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튜토리얼, 제품 리뷰, 뷰티 꿀팁 등의 뷰티 정보성 콘텐츠를 월 4건 이상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이들 중 한 플랫폼 내에 1000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를 말한다.

네이버는 재능 있는 창작자를 발굴하고 플랫폼 역량을 강화하며 뷰티 콘텐츠 저변을 넓혀왔다. 그 결과 뷰스타는 지난해 초 대비 4배 증가한 1천500백명을 기록했다.

더 나아가 올해는 뷰스타 개개인의 성장에 집중하며 이들이 글로벌 인기 크리에이터로 나아갈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네이버 역시 뷰티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용자에게도 양질의 뷰티 정보성 콘텐츠를 보다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가 오픈한 맞춤형 정규 교육 과정 ‘뷰스타 아카데미’는 주 4회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트렌드 키워드를 활용한 콘텐츠 작성법, 영상 촬영·편집 노하우, 다양한 플랫폼 연계 활용법 등 뷰티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부터 현업에 종사하는 메이크업·헤어 전문가의 초청 강의까지 다양하게 들을 수 있다.

‘스칼렛’ ‘주민님아’ 등 네이버를 통해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한 선배 뷰스타들도 강사로 직접 참여한다. 선배 뷰스타들은 각자 전문 분야에 대한 실무 강의를 맡아 보다 생생한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네이버는 뷰스타가 블로그나 네이버TV 등에서 보유한 구독자 수에 따라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각 성장 단계에 따라 매거진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비즈니스 참여 등 사업적 가능성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는 올해 상반기 중 파트너스퀘어 역삼에 다양한 뷰티 브랜드의 신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샘플존’과 메이크업 시연 및 뷰티 제품 리뷰에 특화된 스튜디오인 ‘파우더룸’을 신설한다.

이를 통해 뷰스타는 성장을 위한 교육부터 양질의 콘텐츠 제작과 네트워킹까지 모두 한 공간 내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 뷰티 김민정 리더는 “메이크업, 헤어, 패션 등 뷰티 분야의 키워드 검색량이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뷰티 정보성 콘텐츠에 대한 수요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뷰스타들은 네이버를 통해 뷰티 트렌드 리더로 성장하고 네이버는 뷰스타를 통해 뷰티 콘텐츠 역량을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