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오감만족’ 가전으로 현지인 공략

동부대우전자, ‘오감만족’ 가전으로 현지인 공략

기사승인 2018-01-31 17:46:59

동부대우전자가 소비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현지 맞춤 제품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31일 동부대우전자에 따르면 히잡 세탁기, 아얌고랭 복합 오븐, 쉐프 멕시카노, 자물쇠 냉장고, 나스카 세탁기 등 수출품 라인업이 100개를 넘겼으며 누적판매 500만대를 돌파했다.

동부대우전자가 중동 시장에 수출하는 드럼세탁기에는 ‘이슬라믹 린스’ 코스가 탑재되어 있어 이슬람 전통 의복인 히잡을 세탁할 수 있다. 해당 코스는 슬림 여성들이 히잡을 손빨래하는 방식을 기능화한 것으로 얇고 부드러운 히잡이 망가지지 않도록 부드럽게 세탁해해준다. 또 코란에 나오는 히잡 세탁법 규율에 맞추어 탈수코스 진행 전 시계방향, 반시계 방향으로 각각 2회씩 30초간 회전, 세례의식을 표현한 후 탈수한다. 

지난 2012년 출시된 이후 매년 20%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며 인기 몰이 중이다.

동남아시장을 겨냥하여 출시된 바틱케어 세탁기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무슬림 전통 의복인 바틱을 세탁할 수 있는 ‘바틱 전용코스를 탑재했다. 기존 세탁기 일반 세탁코스 대비 세탁기 모터의 운전율을 80% 이하로 조절, 수류를 완화시켜 옷감 마찰을 줄이고 변형 및 손상을 최소화했다. 

중남미 공략 제품 셰프멕시카노 복합오븐은 멕시칸 스테이크, 아스텍 스프 등 10 여가지의 멕시코 현지 요리를 자동메뉴를 통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 2009년 출시 이후 멕시코 전자레인지 시장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며 동부대우전자가 멕시코 전자레인지 시장 점유율 2위(24%)를 차지하는데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셰프멕시카노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지난 2015년 동남아 시장에 출시한 아얌고랭 프라이어오븐은 전자레인지, 그릴, 오븐, 프라이어 기능을 갖춘 복합오븐이다. 동남아 대표 음식인 아얌고랭, 사테야얌, 나시우득 등을 기름 없이 버튼 하나로 요리 할 수 있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물이 귀한 중동지역을 겨냥한 제품도 있다. 자물쇠 냉장고는 외부인이나 아이들이 함부로 음식물을 꺼내지 못하도록 냉장고에 자물쇠를 장착했다. 현재 누적판매 210만대를 돌파했으며 중동지역 냉장고 매출의 75% 이상을 차지한다.

이와 함께, 동부대우전자는 화려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멕시코 시장을 겨냥해 멕시코 국화인 다알리아 무늬를 적용한 냉장고와 세탁기를 출시했다. 

페루에서는 페루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나스카 문양을 디자인에 적용한 나스카 세탁기를 출시, 페루 세탁기 시장에서 전년 동기대비 60% 이상 매출이 신장하기도 했다. 

아울러 업계 최초로 음성 가이드 기술을 복합 오븐에 적용한 말하는 복합오븐은 지난 2010년 프랑스어를 적용한 제품 수출을 시작으로 불어, 영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페르시아어 등 세계 각 국의 언어를 적용한 제품을 프랑스, 미국, 러시아, 시리아, 칠레, 페루 등 20여개 국가에 수출했다.

해당 제품은 사용자가 음식을 조리할 때 남은 조리시간, 자동조리 과정, 오븐 문이 열렸을 경우 등을 음성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시각장애인이나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기업들이 운영하는 고객센터의 ARS 기능이 오븐에 탑재된 것이라고 보면 된다.

이밖에도 동부대우전자는 중동 특화 골드 세탁기, 골드 전자레인지, 중남미 특화 페루워시, 칠레워시 세탁기, 베트남 특화 쥐 침입방지 세탁기, 중국 특화 차 보관 냉장고 등의 현지 소통 제품을 출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수출 증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