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 ‘2018 SBS골프 대한민국 골프대전’서 체험 부스 운영=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오는 8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8 SBS골프 대한민국 골프대전’에서 제품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니콘의 거리측정기인 ‘COOLSHOT(쿨샷)’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스 방문객들은 COOLSHOT 80i VR을 비롯해 COOLSHOT 20, 40i, 80 VR 등 간편한 직선거리용부터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된 하이엔드 제품까지 니콘의 주요 거리측정기를 한자리에서 비교 체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차세대 프로페셔널 FX 포맷 DSLR 카메라 D5와 NIKKOR(니코르) 렌즈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니콘의 뛰어난 광학 기술을 다채롭게 접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일산업, 40~90도까지 온도조절 가능한 ‘멀티 티포트’ 출시= 종합 가전기업 신일산업이 터치버튼을 이용해 40~90도까지 물 온도를 5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 ‘멀티 티포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고품질 스테인리스 304 재질로 만들어진 촘촘한 차망은 잎차를 맑게 우려낸다. 예약시간 설정 기능으로 작동시간은 30분 단위로 최대 9시간30분까지 설정할 수 있다. 본체 내 물이 부족할 경우 전원이 자동 차단돼 안전하다.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 온도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으며, 360도 회전판으로 본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울러 계란 삶기 거치대를 함께 제공해 활용도를 높였다. 멀티 티포트는 온라인 유명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적용 확대= LG전자가 프리미엄 냉장고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을 적용해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가 4일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한 607리터 용량의 LG 디오스 양문형 얼음정수기냉장고(모델명: J610SS75)를 출시했다. 국내 출시된 양문형 냉장고 중 노크온 매직스페이스가 적용된 제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노크온’ 기능을 결합한 혁신 기능이다. 사용자가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두 번 노크하면 냉장고 내부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번 신제품은 LG 냉장고의 또 다른 프리미엄 기능인 얼음정수기도 탑재했다. 사용자가 주방에 정수기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 일반 냉장고에 비해 18.9cm 더 슬림해서 별도의 공사 없이도 기존의 주방 가구에 맞춰 설치할 수 있는 세미빌트인 형태다. 10년 무상 보증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뛰어난 에너지효율을 갖췄으며,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SmartThinQ)’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냉장·냉동 온도 등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310만원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