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브라질 국채 적립식 매수 서비스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브라질 국채 적립식 매수 서비스를 실시한다.
브라질 국채는 양국 조세 협약 및 브라질 조세법안을 통해 개인투자자에게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 최근 연 9%~10%대의 채권금리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이 꾸준히 관심을 갖는 상품이다.
브라질 국채는 10,000 헤알 수량(원화 기준 약 400만원 내외) 이상 매수 가능한 상품이었으나 적립식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월 50만원·500달러·1200헤알 이상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
브라질 국채 적립식 매수 서비스는 단기 손익에 따른 매매를 배제하고 꾸준한 장기투자를 통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적립식으로 매수할 수 있는 종목은 신청일 기준 잔존만기 6개월 이상의 브라질 국채이다. 적립기간 설정은 6개월이상 1개월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채권은 1,000헤알 단위로 매수가 진행되고 매수 가능 시기는 매월 1일, 8일, 15일, 22일 중 선택할 수 있다.
브라질 국채 매수 및 기타 서비스 관련 사항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FICC상품부 박영민 부장은 “고액 자산가들만 투자할 수 있다고 생각되던 브라질 국채투자의 최소 매수 가능 금액을 낮춰, 20대, 30대 고객들도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적립식 서비스를 준비했다”라며 “적립식 투자를 통한 변동성 관리와 목돈 마련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갖고 있는 투자자를 위한 서비스이다.”라고 말했다.
교보증권, 국내주식 투자설명회 개최
교보증권 GBK(Global Brokerage)부는 이달 17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여의도역 4번출구)에서 국내주식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금융콘텐츠 전문기업인 에이스탁 박정식, 조선일씨가 ‘저평가 매집주 공략법과 정책수혜주’ 주제로 진행한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누구나 무료 참석할 수 있다. 기타문의는 교보증권 GBK부로 하면 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