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업무협약 체결
KB증권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유망 중소·벤처기업 조기 발굴 및 투자기회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MOU)를 20일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KB증권 송원강 성장투자본부장, 박천수 글로벌사업본부장, 서울대학교 차국헌 공과대학 학장, 남경필 공과대학 부학장 등이 참석해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보유 기술수준을 검토하고 기술 애로사항을 지원하는 등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KB증권은 올해 초 성장기업에 대한 투자확대 및 운용 전문성 제고를 위해 성장투자본부를 신설해 IB 본연의 투자업무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증권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으로부터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을 연계받아 R&D 투자 활성화, M&A, IPO 등 기업성장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송원강 KB증권 성장투자본부장은 “KB증권은 지난해 초 신기술사업금융업 인가를 취득해 창업 초기 IPO단계까지 기업의 생애주기에 맞는 적합한 투자를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펀드(투자조합, PEF)를 구성했다”며 “앞으로 KB금융그룹 계열사들과 협업을 통해 유망기업이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고 함께 성장하는 금융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 홍제동WM, 여의도영업부 투자설명회 개최
미래에셋대우 홍제동WM, 여의도영업부는 22일 오후 4시부터 각각 영업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홍제동WM은 글로벌주식컨설팅팀 최재인 선임매니저가 강사로 나와 '글로벌 4차산업 분석과 투자유망종목 소개(Global X의 4차 산업관련 ETF소개)를 주제로 강의한다.
여의도영업부는 VIP서비스본부 한상춘 부사장이 강사로 나와 '재테크 시장 5대 궁금증 점검'을 주제로 강의한다.
투자설명회에 대한 문의는 홍제동WM(), 여의도영업부로 하면 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