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소식] 사천시, ‘건강이 꽃피는 행복한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

[사천소식] 사천시, ‘건강이 꽃피는 행복한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

기사승인 2018-03-21 14:11:45

경남 사천시보건소가 지역 내 원거리 주민들의 보건서비스에 대한 소외감과 주민 간 건강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건강이 꽃피는 행복한마을 만들기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해 지난 20일 주민설명회가 열렸다. 

사업대상은 지난 227일부터 36일까지 관내 읍··동 및 보건진료소장, 마을이장단의 협의를 통해 사천읍 금곡마을 외 6개 마을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마을별 건강위해 요인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그램 선정 및 운영, 관리까지 전 과정에 주민이 참여해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마을환경을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주민참여형 건강이 꽃피는 행복한마을 만들기사업을 통해 의료취약지역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건강생활실천을 도모하고 건강 형평성 제고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제10회 주민복지박람회, 427일 사천시청 노을광장서 개최  

10회 주민복지박람회가 오는 427일부터 29일까지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제23회 와룡문화제와 동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복지로 함께 웃는 행복도시 사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복지와 자원봉사가 연계된 다양한 복지서비스 체험공간을 마련하여 박람회장을 찾은 시민들이 복지정보를 공유하고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4개 기관단체의 12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총 40개의 부스가 설치될 박람회장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떡메를 쳐서 만든 떡을 나눠 먹는 화합과 나눔의 떡메치기, 학생 봉사자들의 플래시 몹, 어르신들의 실버장기자랑 등 시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36개의 체험홍보 부스별로 특색 있는 만들기, 놀이, 사진찍기 등을 체험할 수 있고 화채, 뻥튀기, 커피콩빵 등 다양한 먹거리와 풍선, 악세사리, 헌옷 등을 무료로 나눠 줄 계획이다.

사천=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