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국내 최대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레저큐’ 전격 인수=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국내 최대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기업 ‘레저큐’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야놀자가 이달 초 발표한 글로벌 R.E.S.T.(Refres‧재충전, Entertain‧오락, Stay‧숙박, Travel‧여행) 플랫폼 구체화를 위한 계획의 일환이다. 양사는 여가 시장의 디지털화에 집중하고 양사가 추진 중인 비즈니스 로드맵을 구체화 할 계획이다.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는 “이달 초 간담회를 통해 사업 방향을 발표한 이후 야놀자가 그리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구축에 뜻을 함께 하고자 하는 국내외 관련 기업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고 있는 전 세계적인 여가시장 성장 및 워라밸 트렌드 확산 등 레저 액티비티 시장의 높은 성장성에 대해 의심할 여지가 없는 만큼, 야놀자는 국내외 다양한 여가 플랫폼 기업과의 협력 및 공격적 투자를 통해 글로벌 R.E.S.T. 플랫폼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멜론, ‘멜론TV·멜론 키즈’ 등 영상 콘텐츠 강화= 광고 없이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멜론TV’가 개편된다. 개편된 멜론TV는 ‘자동 재생’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영상을 쉴 새없이 감상할 수 있다. 신설된 ‘좋아요’ 탭을 통해 선호하는 영상 한곳에서 모아볼 수도 있다. 멜론은 동요, 캐릭터, 비디오, 동화, 클래식 등 취향별 콘텐츠와 아이의 연령과 육아 상황별 큐레이션 서비스가 강점인 ‘멜론 키즈’의 iOS버전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다음달 6일-‘콩순이의 선물’, 13일-‘핑크퐁의 선물’, 20일-‘캐리의 선물’ 등 총 세 차례에 걸쳐 이벤트 당첨자에게 인기캐릭터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멜론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써트온,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문서보관소 사업 진출= 블록체인기반 전자문서인증플랫폼 애스톤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써트온은 글로벌 분산형 전자문서보관소인 ‘GCDA’(Global Certified e-Document Authority, 글로벌전자문서보관) 사업을 위한 개발에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GCDA란 모든 산업에서 사용되는 전자문서의 원본 데이터를 블록체인 기반에 탈 중앙화된 공공네트워크에 조각으로 잘개 쪼개어 분리‧분산 저장하는 것이다. ㈜써트온은 전자문서의 위변조 진위와 실사용을 통한 이력관리를, 데이터베이스 탈중앙화 프로젝트인 바스아이디(Baasid)를 이끌고 있는 일본의 1위 시스템구축·보안 전문기업인 프로(PRO)가 전자문서를 조각으로 잘개 쪼개어 분리‧분산 저장하는 부문을 담당한다. 김승기 ㈜써트온 대표는 “전자문서인증사업 분야가 의료, 학교, 기업, 관공서 등 전 산업을 넘나들며 확장된 만큼 블록체인의 원리와 탈중앙화 된 저장‧보관 사업은 블록체인과 가장 매칭이 적합한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