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NH투자證 10년 국채선물 레버리지 ETN 신규 상장 外 키움證

[금융 이모저모] NH투자證 10년 국채선물 레버리지 ETN 신규 상장 外 키움證

기사승인 2018-04-09 10:13:46


NH투자증권, 10년 국채선물 레버리지 ETN 신규 상장

NH투자증권은 이달 10일 국내 첫 국고채 관련 상장지수증권(ETN)으로 ‘QV 레버리지 10년 국채선물 ETN’과 ‘QV 인버스 레버리지 10년 국채선물 ETN’을 상장한다. 

이번 국채선물 ETN은 국내 최초로 10년 국채선물의 수익률을 2배수(레버리지) 또는 -2배수(인버스 레버리지)로 추종하는 상품이다. 

투자자는 금리가 하락하면 채권의 가격이 상승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즉 금리 인상 또는 채권 가격 하락을 기대하는 투자자는 인버스 레버리지 ETN, 반대로 금리 하락 또는 채권가격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는 레버리지 ETN에 투자하면 된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0년간 지속된 저금리 시대가 저물어감에 따라 금리의 변동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위험에 민감한 투자자는 이번에 상장되는 NH투자증권의 10년 국채선물 ETN으로 대응할 수 있다. 

특히 QV 레버리지, 인버스 레버리지 10년 국채선물 ETN은 선물 가격의 변화를 2배수 또는 -2배수로 추종하므로 주식에 비견될 수준의 가격 변동이 예상된다. 

또한, NH투자증권은 이번 ETN의 주당 발행가를 2만원으로 해 국채선물의 가격 움직임을 보다 민감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번에 상장되는 QV 10년 국채선물 레버리지 및 인버스 레버리지 ETN의 종목코드는 각각 550046, 550047이다. 만기는 2028년 3월 27일이다.


키움증권, KT금융플랫폼 통해 키움증권 홈서비스 제공

키움증권은 KT의 음성인식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키움증권 홈서비스’를 제공한다.

키움증권은 지난해 10월 KT와 ‘AI 기반 금융비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맺고, 음성인식 AI 스피커에 특화된 생활밀착형 서비스인 ‘키움증권 홈서비스’를 개발했다.

‘키움증권 홈서비스’는 ▲실시간 증권방송 ▲종목VOD ▲종목차트 ▲국내·외 시황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간편한 음성 명령을 통해 원하는 종목의 현재가와 차트조회가 가능하다. 종목분석VOD 시청 및 실시간 증권방송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기가지니앱을 통해 이뤄진다. 핸드폰을 통해 키움증권 고객인증을 하면 완료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증권 홈서비스를 통해 투자정보 제공은 물론 인공지능 기반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해 편리한 주식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