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렉티브아츠, 새 싱글 ‘어웨이’ 발표 “외로움 속 공허함 담아”

콜렉티브아츠, 새 싱글 ‘어웨이’ 발표 “외로움 속 공허함 담아”

기사승인 2018-04-23 09:32:32

싱어송라이터 크루 콜렉티브아츠의 새 싱글 ‘어웨이’(Away)가 23일 정오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어웨이’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이은수, 김현창, 유은찬이 함께 호흡을 맞췄다. 지난해 9월 싱글 ‘얼론’에 참여했던 김현창이 이번 싱글을 통해 다시 한 번 콜렉티브아츠와 함께 했다.

‘어웨이’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산책’과 ‘내일’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어웨이’는 김현창의 작사·작곡한 노래로 외로움 속에 찾아온 공허함을 가사에 담았다.

수록곡인 싱어송라이터 이은수.의 ‘산책’은 새로운 시작의 계절인 ‘봄’을 주제로 소중하고 설렘 가득한 기억들을 떠올릴 수 있는 곡이다. 또 다른 싱어송라이터 유은찬 ‘내일’은 힘든 하루 속에서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하는 곡으로 지친 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콜렉티브아츠는 “이번 싱글은 다양한 주제로 기억의 조각들을 담아낸 앨범”이라며 “타이틀곡 ‘어웨이’는 공허한 감정을 담은 노래지만, 나머지 수록곡은 봄과 어울리는 좀 더 밝은 분위기의 곡들”이라고 설명했다.

콜렉티브아츠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문화인 채널에 타이틀곡 ‘어웨이’와 각자 매력이 돋보이는 ‘산책’과 ‘내일’의 라이브 영상을 공개한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 사진=문화인 제공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